13일 오후 승지원에서 칼레니우스 벤츠 회장 만나…최주선 삼성SDI 사장 등도 동석
이미지 확대보기이날 회동에는 이 회장을 비롯해 최주선 삼성SDI 사장과 크리스티안 소보트카 하만 사장 등 삼성의 전장 사업 관계사 경영진도 함께 했다. 양사는 삼성과 벤츠간 △반도체 △디스플레이 △전장 등에서 기존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차세대 전기차용 배터리, 자율주행 등 미래 모빌리티 분야의 공조 범위를 확대한다는데 뜻을 같이했다.
특히 벤츠가 최근 전기차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는 만큼 배터리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삼성SDI와의 협력 가능성이 주목된다. 이외 벤츠를 비롯해 주요 글로벌 완성차 브랜드에 전장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는 하만도 주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미지 확대보기칼레니우스 회장은 다음날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열리는 ‘메르세데스-벤츠 미래전략 콘퍼런스’에 참석해 벤츠의 향후 비전과 SDV 중심의 기술 전략을 직접 발표할 예정이다.
장용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ngys@g-enews.com




















![[일본증시] 닛케이평균지수 상승...TOPIX, 사상 최고치 경신](https://nimage.g-enews.com/phpwas/restmb_setimgmake.php?w=80&h=60&m=1&simg=20251110131550046840c8c1c064d591524497.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