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수원, 네덜란드와 원전사업 협력 방안 논의

공유
0

한수원, 네덜란드와 원전사업 협력 방안 논의

네덜란드 1000MW 넘는 원전 2기 건설 계획

황주호(오른쪽) 한국수력원자력 사장이 2일(현지시간) 네덜란드 인터컨티넨털 암스텔 호텔에서 카를로 월터스(Carlo Wolters) 네덜란드 원전운영사(EPZ)의 CEO와 양국의 원전사업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사진=한국수력원자력 이미지 확대보기
황주호(오른쪽) 한국수력원자력 사장이 2일(현지시간) 네덜란드 인터컨티넨털 암스텔 호텔에서 카를로 월터스(Carlo Wolters) 네덜란드 원전운영사(EPZ)의 CEO와 양국의 원전사업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사진=한국수력원자력
한국수력원자력이 2일(현지시간) 한국원전수출산업협회와 공동으로 한국 원자력 산업계의 사업역량 등을 소개하는 행사를 네덜란드 인터컨티넨털 암스텔 호텔에서 개최했다. 황주호 한국수력원자력 사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수력원자력이 2일(현지시간) 한국원전수출산업협회와 공동으로 한국 원자력 산업계의 사업역량 등을 소개하는 행사를 네덜란드 인터컨티넨털 암스텔 호텔에서 개최했다. 황주호 한국수력원자력 사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한국수력원자력이 2일(현지시간) 한국원전수출산업협회와 공동으로 한국 원자력 산업계의 사업역량 등을 소개하는 행사를 네덜란드 인터컨티넨털 암스텔 호텔에서 개최했다. 황주호(앞줄 왼쪽에서 네 번쨰) 한국수력원자력 사장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수력원자력이 2일(현지시간) 한국원전수출산업협회와 공동으로 한국 원자력 산업계의 사업역량 등을 소개하는 행사를 네덜란드 인터컨티넨털 암스텔 호텔에서 개최했다. 황주호(앞줄 왼쪽에서 네 번쨰) 한국수력원자력 사장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수력원자력은 지난 2일(현지시간) 네덜란드에서 한국원전수출산업협회(KNA)와 공동으로 한국 원자력 산업계의 사업역량을 소개하는 행사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네덜란드 인터컨티넨털 암스텔 호텔에서 열린 행사에는 네덜란드 경제기후정책부(EZK), 원자력안전·방사성방호청(ANVS), 원전운영사(EPZ), 원자력연구원(NRG&PALLAS), 산업계 등에서 90여명이 참석했다.

한수원은 이 자리에서 국내 원전기술과 산업의 우수성을 소개하고, 분야별 B2B 협력회의를 진행해 양국 기업 간 상호 협력과 인적교류를 확대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네덜란드 정부는 안정적인 전력공급과 국가 에너지안보 확보,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지난해 말 원전 건설 로드맵을 발표하고, 1000MW 이상의 원전 2기 건설을 계획하고 있다.

황주호 한국수력원자력 사장은 이날 네덜란드 원전운영사(EPZ)의 CEO 카를로 월터스와 면담에서 양국의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황 사장은 “이번 행사가 양국 기업 간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미래시장 확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남상인 글로벌이코노믹 선임기자 baunamu@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