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HUG, 전세피해 지원 공로 인정...정부혁신 우수사례 '국무총리상'

공유
0

HUG, 전세피해 지원 공로 인정...정부혁신 우수사례 '국무총리상'

'2023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국무총리상 수상
전세피해 지원...임차인 보호 강화 공로 인정

지난 24일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진행된 ‘2023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하고 HUG 최창영 보증이행처장(오른쪽)과 김현필 대리(왼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자료=주택도시보증공사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24일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진행된 ‘2023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하고 HUG 최창영 보증이행처장(오른쪽)과 김현필 대리(왼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자료=주택도시보증공사
주택도시보증공사가 전세피해 확산이라는 사회적 난제를 해결하기 위해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전세피해자를 지원한 노력을 인정 받았다.

주택도시보증공사(이하 ‘HUG’)는 지난 24일 행정안전부 주관 '2023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민·관·공 협업을 통한 범정부적 전세피해 지원` 사례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우수한 정부혁신 사례를 발굴해 선정하고 수상하는 대회다.

HUG는 전세피해를 지원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HUG는 이번 수상으로 안심전세App 출시, 법률절차 간소화 및 신속화, 전세피해지원센터 및 전세사기피해자 경·공매지원센터 개소를 통한 피해지원 노력을 통해 보증기관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 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유병태 HUG 사장은 “전세피해 확산이라는 사회적 난제를 해결하기 위해 민·관·공이 협업하여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전세피해자를 지원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HUG는 전세피해 예방을 위한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국민 주거안정을 위해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기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최성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nava0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