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CC, 투자자용 IR 챗봇 서비스 도입…“재무정보 실시간 조회”

글로벌이코노믹

KCC, 투자자용 IR 챗봇 서비스 도입…“재무정보 실시간 조회”

머신러닝 기반 데이터 학습
배당·주총 정보 알림도 제공
KCC는 주주와의 실시간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IR 챗봇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5일 밝혔다. 사진은 KCC 관계자가 IR 챗봇 서비스를 시연하는 모습. 사진=KCC이미지 확대보기
KCC는 주주와의 실시간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IR 챗봇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5일 밝혔다. 사진은 KCC 관계자가 IR 챗봇 서비스를 시연하는 모습. 사진=KCC
KCC가 IR 챗봇 서비스를 도입한다.

KCC는 주주와의 실시간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IR 챗봇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5일 밝혔다.

KCC 관계자는 “주주와 투자자가 언제 어디서나 주요 키워드를 입력하는 것만으로 재무지표, 사업부별 실적 등 핵심 정보를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고 말했다.

특히 KCC의 IR 챗봇은 머신러닝 기반으로 축적된 데이터베이스를 학습하고 있어 보다 정확하고 개인화된 응답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반복 질의에 대한 대응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투자자 커뮤니케이션의 접근성과 응답 품질을 모두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챗봇 이용자는 배당금, 실적 발표 주주총회 일정, IR 자료 업데이트 등 주요 정보를 알림 형태로 받아볼 수 있다.

KCC 관계자는 “IR 챗봇은 디지털 전환을 기반으로 한 투자자 소통 플랫폼으로, 주주 중심의 ESG 경영을 강화하는 핵심 수단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KCC는 주주 소통 중심의 맞춤형 IR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투자자에게 신뢰받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성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eird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