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엘살바도르 비트코인 법정화폐 승인 이어 아르헨티나선 근로자 임금 지급 새 시도

공유
1

엘살바도르 비트코인 법정화폐 승인 이어 아르헨티나선 근로자 임금 지급 새 시도

아르헨티나 의회에 근로자 급여의 전부 또는 일부를 암호화폐로 지급할 수 있는 법안이 제출됐다.이미지 확대보기
아르헨티나 의회에 근로자 급여의 전부 또는 일부를 암호화폐로 지급할 수 있는 법안이 제출됐다.

아르헨티나의 호세 루이스 라몬(José Luis Ramón) 멘도사주 의원는 트위터를 통해 근로자들에게 비트코인으로 급여를 지급하도록 허용하는 법안을 발의했다고 밝히면서 “이 법안이 통과되면 독립 근로자들이 전부 또는 일부 급여를 암호화폐로 받을 수 있게 된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 아이디어는 그들이 자치권을 강화하고 보수의 구매력을 보존할 수 있다는 것”이라며 “암호화폐가 제공하는 장점을 고려해 오랫동안 생각해 왔으며, 몇 년 전 지식경제 포럼에 참여하면서 이 프로젝트가 탄생했으며, 이 포럼에서 몇 가지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엘살바도르가 비트코인을 법정 통화로 승인하자 아르헨티나 프란시스코 산체스(Francisco Sánchez) 의원은 트위터에 “믿을 수 없는 일이다”라며 일시적으로 레이저 아이를 달았다.

최근 아르헨티나에서는 암호화폐 도입이 늘고 있다. 지난 5월 아르헨티나 사람들이 비트코인, 에테르, 스테이블 코인에 점점 더 관심을 커지고 있다는 보고서가 나왔다. 아르헨티나의 암호화폐 거래소 라피오(Ripio) 이사 후안 호세 멘데즈(Juan Jose Mendez)는 당시 “코로나 대유행은 암호화폐 플랫폼의 채택을 가속화 하고 있다. 현재 아르헨티나에는 2020년 초 기준 40만 명의 사용자가 있으며, 이는 매달 증가하고 있다”라고 언급했다.

지난해 아르헨티나에서 실시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73.4%가 현재의 경제 상황에서 암호화폐가 가장 효과적으로 자금을 절약하고 보호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답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