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프랑스 자산 운용사 멜라니온, EU서 비트코인 ​​ETF 출시 승인 획득 유로넥스트 상장 계획

글로벌이코노믹

프랑스 자산 운용사 멜라니온, EU서 비트코인 ​​ETF 출시 승인 획득 유로넥스트 상장 계획

프랑스 자산 운용사 멜라니온 캐피탈이 EU서 비트코인 ​​ETF 출시 승인 획득했으며 유로넥스트에 상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이미지 확대보기
프랑스 자산 운용사 멜라니온 캐피탈이 EU서 비트코인 ​​ETF 출시 승인 획득했으며 유로넥스트에 상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프랑스 자산 운용사인 멜라니온 캐피탈(Melanion Capital)이 유럽 연합(EU) 전역의 투자자들을 위해 비트코인 ​​가격을 추적하는 상장지수펀드(ETF)를 출시하기 위한 규제 기관의 승인을 받았다. 파리에 본사를 둔 이 회사는 프랑스 규제 당국으로부터 비트코인 ​​가격과 90%의 상관관계를 가진 최대 30개 주식 바구니를 추적하는 펀드를 출시하는 승인을 받았다고 수요일 이메일 성명에서 밝혔다.

성명에 따르면 ‘Melanion BTC Equities Universe Ucits ETF’는 “이전 가능한 증권에 대한 집합 투자를 위한 사업(UCITS)으로 알려진 EU 기준을 충족하는 것이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멜라니온은 “유럽에는 비트코인 ​​기반 거래소에서 거래되는 상품이 많이 상장되어 있지만, 대부분의 유럽 규제 기관은 투명성을 요구하는 룩-스루 접근 방식을 적용하고 있으며, 투자 제한으로 인해 대부분의 기관 투자자에게 해당 상품을 부적격하게 만들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와 함께 이 펀드는 채굴 회사인 아르고 블록체인(Argo Blockchain), 라이엇 블록체인(Riot Blockchain) 및 하이브 블록체인(Hive Blockchain)과 암호화 투자 회사인 아케인 크립토(Arcane Crypto)와 같은 주식을 추적할 것이라고 말했다.
펀드의 가중치는 독일 핀테크 기업인 Bita가 결정하며, 금융 지수 및 양적 투자 전략 계산을 위한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 이 펀드는 0.75%의 수수료를 부과하며 파리의 유로넥스트(Euronext)에 상장된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