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도지코인, 큐반 등 ‘억만장자’ 투자자 잇단 확보…가격 0.30달러 장벽 돌파 기대감 ‘솔솔’

공유
2

도지코인, 큐반 등 ‘억만장자’ 투자자 잇단 확보…가격 0.30달러 장벽 돌파 기대감 ‘솔솔’

최근 NBA 댈러스 매버릭스 구단주 ‘억만장자’ 마크 큐반이 도지코인 결제를 수락하면서 0.30달러 장벽을 넘어 전고점 0.69달러 돌파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최근 NBA 댈러스 매버릭스 구단주 ‘억만장자’ 마크 큐반이 도지코인 결제를 수락하면서 0.30달러 장벽을 넘어 전고점 0.69달러 돌파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도지코인이 계속해서 억만장자를 투자자로 확보하고 있다. NBA 팀 댈러스 매버릭스(Dallas Mavericks)를 소유한 기술 기업가 마크 큐반(Mark Cuban)은 이미 도지코인의 대열에 합류했다. 그의 팀은 3월에 도지코인을 상품 및 티켓 전자 상거래 판매에 대한 결제방법으로 받아들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 팀은 2019년부터 비트코인 ​​결제도 지원하고 있다.

최근 큐반은 트위터를 통해 매버릭스가 곧 “도지코인으로 결제하는 사람들을 위한 특별 가격이 포함된 여름 상품 판매를 시작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도지코인 커뮤니티는 그의 지속적인 지원에 대해 큐반에게 감사를 표하며 이러한 움직임을 환호하고 있다.

이 트윗은 도지코인 공동 제작자인 빌리 마커스(Billy Markus)의 의견을 포함해 6000 건 이상의 ‘좋아요’와 수백 개의 댓글을 받았다. 그의 트위터 핸들은 비트코인 ​​창시자 ‘사토시 나카모토’에 경의를 표하는 ‘나카모토 시베토시’다.

억만장자의 암호화폐 투자가 스포트라이트를 받을 때마다 파급 효과가 발생하는 경향이 있다. 이번에도 다르지 않으며 도지코인 가격은 보도 시간 현재 10% 이상 상승한 0.29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8월은 도지코인에 변동이 많았는데, 이는 불과 며칠 전에만 해도 0.20달러 아래에서 거래되었다.

투자자들은 도지코인 가격이 0.30달러 장벽을 돌파하기를 주시하며 기다리고 있다. 도지코인은 지난 5월에 약 0.69달러의 전고점 기록을 세웠다. 실제로 다시 한번 미화 4만6,000달러 이상으로 다시 거래되고 있는 비트코인을 포함해 광범위한 암호화폐 시장이 랠리를 펼치고 있다.

도지코인은 이미 여러 주류 브랜드에서 수용되었다. 여기에는 최근 10K 도지코인으로 ‘핫도지 소시지 한정판 팩’을 출시한 오스카 메이어(Oscar Mayer)가 포함된다. 그들의 프로모션은 물리적 도지 캔(Dogecans)의 제한된 공급을 출시 한 남성 소비재 브랜드 AXE에 의해 이루어졌다.

도지코인 투자자들은 일론 머스크가 테슬라 차량에 대한 도지코인 결제를 수락하는 날을 기다리고 있다. 머스크는 이미 도지코인에 대한 지원을 약속했지만, 테슬라에서 밈 코인을 수락하는 것을 조롱하기도 했다. 그것이 약속으로 바뀌면 도지코인 가격이 얼마나 오를 수 있을지 가늠할 수도 없다.

도지코인 팬들은 또한 회사가 연말까지 비트코인 ​​결제를 수락할 것이라고 밝힌 미국 최대 영화 프랜차이즈 체인 AMC 엔터테인먼트 열기가 높아지고 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