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코인베이스 2분기 매출 20억 달러 1년 새 1000% 급증…주당 순익 6.42달러 ‘대박’ 실적

공유
1

코인베이스 2분기 매출 20억 달러 1년 새 1000% 급증…주당 순익 6.42달러 ‘대박’ 실적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비트코인 ​​및 기타 암호화폐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2분기에 폭발적인 실적을 올렸다고 보고했다.이미지 확대보기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비트코인 ​​및 기타 암호화폐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2분기에 폭발적인 실적을 올렸다고 보고했다.

세계에서 가장 큰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인 코인베이스 글로벌(Coinbase Global,COIN)은 개인 투자자들 사이에서 비트코인 ​​및 기타 암호화폐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2021년도 2분기에 폭발적인 실적을 올렸다고 보고했다.

코인베이스는 지난 4월 14일 나스닥에 상장되었으며 IPO 기준 가격은 250달러였다. 주식은 381달러에서 시작해 429.54달러로 사상 최고가를 기록한 후 328.28달러로 마감했다. (팁랭크 코인베이스 주식 차트 참조)

코인베이스 주식은 주로 디지털 자산에 대한 규제 조사로 인해 그 후 몇 달 동안 모멘텀을 얻지 못했다. 회사는 단기적인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향후 몇 년 동안 강력한 수익 성장을 보고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는 것 같아 보인다.

코인베이스는 2분기 주당 순이익이 6.42달러로 추정치 2.82달러를 크게 웃돌았다고 보고했다. 2분기 매출은 20억3000만 달러로 2020년 2분기 대비 1,040% 증가했다. 코인베이스 플랫폼의 거래량은 3,350억 달러에서 4,620억 달러로 분기 대비 큰 폭 증가했다. 비트코인은 1분기 총거래량의 24%를 차지하면서 1분기의 39%에서 감소했다.

장기적 수익은 암호화폐 투자자와 거래자를 위한 원스톱 서비스 제공업체로 부상할 수 있는 코인베이스의 능력에 달려 있어 이는 유망한 신호로 보인다. 2021년 첫 6개월 동안 코인베이스는 플랫폼에 29개의 새로운 암호화폐를 추가해 거래 가능한 총 암호화폐 수를 83개로 늘렸다.

기업이 장기간에 걸쳐 지속적으로 경제적 이익을 보고하기 위해서는 경쟁우위가 반드시 필요하다. 코인베이스는 이미 회사가 평균보다 높은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도록 하는 안정적인 암호화폐 서비스 제공업체로서의 강력한 실적으로부터 혜택을 받고 있음이 분명하다.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코인베이스는 암호화폐 담보 대출 및 직불 카드와 같은 혁신적인 솔루션을 도입하여 전략적으로 지평을 확장하고 있다. 이러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최초의 회사 중 하나인 코인베이스는 충성도 높은 고객 기반을 확보할 가능성이 크며 이는 고객이 직면한 전환 비용을 증가시키는 첫 번째 단계다. 이러한 전환 비용은 코인베이스가 강력한 경제적 해자를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업계는 규제 조사 및 사이버 공격을 포함해 주요 자산 클래스로 부상한 이후 많은 도전에 직면하고 있다. 규제 환경은 지난 몇 년 동안 개선되었지만 많은 장애물이 암호화폐의 채택을 제한하고 있기 때문이다. 많은 투자 관리 회사가 지난 3년 동안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승인을 신청해 암호화폐 기반 상장지수펀드를 운영하려 하고 있지만, SEC는 아직 이러한 상품을 승인하지 않고 있다.

실물 금으로 뒷받침되는 최초의 ETF는 2003년에 출시되었으며 이 자산 군에 대한 관심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금 가격이 급격히 상승했다. 투자자들은 SEC가 암호화폐 지원 ETF에 대한 승인을 줄 때 암호화폐 가격이 비슷한 상승을 기대하고 있지만, 오스프리 펀드(Osprey Funds)의 펀드 매니저는 이것이 적어도 2022년까지는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고 믿는다.

암호화폐 지갑에 대한 사이버 공격의 증가율은 이 업계가 투자자와 소비자의 신뢰를 얻기 위해 해결해야 할 또 다른 주요 관심사다. 2020년 10월과 2021년 3월 사이에 암호화폐 투자자는 해커가 디지털 지갑에 무단으로 액세스하면서 8000만 달러 이상을 잃었다. 코인베이스는 고객 자산을 보호하기 위해 수백만 달러를 투자했지만, 해커가 다른 회사에서 설계한 암호화 지갑에 액세스하는 한 업계는 계속 압박을 받을 것이다.

이러한 도전에도 불구하고 암호화폐는 규제 기관에서 소비자에게 권한을 이전하는 이 자산 클래스의 분산된 특성으로 인해 견인력을 얻고 있다. 보안 위협이 식별되고, 무효화 되는 것은 시간문제일 뿐이며, 최초의 암호화 기반 ETF 승인도 향후 몇 년 내에 이루어질 것이다.

코인베이스는 10개의 ‘매수’ 3개의 ‘유지’ 및 1개의 ‘매도’를 기반으로 분석가들 사이에서 ‘완만한 매수(Moderate Buy) 컨센서스 등급을 부여한다. COIN 평균 목표 가격은 362.00달러로 현재 시장 가격 대비 38.6%의 상승 여력이 있다. 코인베이스 주식의 평균 이상의 변동성을 기대하는 것이 합리적이지만 회사가 올바른 방향으로 움직이고 있어 장기적으로 주주가 승자가 될 가능성이 커 보인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