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블랙록 힐데브란트 부회장 “비트코인과 금은 현금을 이길 수 없다” 암호화폐 폄훼론

공유
0

블랙록 힐데브란트 부회장 “비트코인과 금은 현금을 이길 수 없다” 암호화폐 폄훼론

그래픽은 2019년 9월 이후 비트코인과 금의 가격 변동 추이.이미지 확대보기
그래픽은 2019년 9월 이후 비트코인과 금의 가격 변동 추이.

전 스위스 국립 은행 총재이자 세계 최대의 자산운용 업체 블랙록(BlackRock)의 부회장인 필립 힐데브란트(Philipp Hildebrand)가 금과 비트코인은 구식 현금을 이길 수 없다는 의견을 표명했다.

그는 런던 금 시장연합회(London Bullion Market Association)의 가상 패널에서 현금, 금괴 또는 비트코인으로 10,000달러를 받을 것인지에 대한 질문을 받자 미국 달러를 선택했다. 하지만 그는 자신의 논리를 자세히 설명하지 않았다.

금 가격은 긴축 통화 정책에 대한 전망으로 작년 최고치에서 약 15% 하락했다. 지난주 블랙록 펀드 매니저 러스 코에스트리치(Russ Koesterich)는 블룸버그 TV에 세계 경제가 반등하면서 실질 금리가 정상화될 것이라는 기대에 따라 보유하고 있는 거의 모든 금을 매각했다고 말했다.

금에 대한 전망의 상당 부분은 소비자 물가가 어떻게 작용하고 경기 부양을 억제하기 위한 연준(Fed)의 일정에 달려 있다. 힐데브란트는 중앙은행이 가격 초과를 용인하면서 현재의 급등세가 가라앉은 후 얼마 동안 약 3% 또는 그 이상으로 인플레이션이 안정될 수 있다고 패널에서 말했다.

그는 “인플레이션이 5%, 6%, 7%가 되지는 않겠지만 인플레이션이 더 높아질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하고 “우리는 지난 10년 동안보다 더 높은 인플레이션 체제에 있다”고 말했다. 또 기후 변화에 대처하기 위한 세계의 노력이 녹색 생산 비용으로 인해 인플레이션을 높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나 그는 연준이 빠르면 2023년까지 금리를 인상할 것으로 예상하지 않으며, 그 이후에는 유럽중앙은행의 긴축 정책이 진행될 것으로 예측했다. 현재 비트코인은 금 1온스 가격의 약 25배인 약 43,470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