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X하우시스, 3분기 실적 시장 기대치에 부합해 목표주가 그대로

글로벌이코노믹

LX하우시스, 3분기 실적 시장 기대치에 부합해 목표주가 그대로

사진=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글로벌이코노믹
LX하우시스는 올해 3분기 실적이 시장 컨센서스에 부합한 것으로 나타나 목표주가가 그대로 유지됐다.

하나증권은 LX하우시스가 부문별로는 B2C가 생각보다 올라오는 속도가 더디었지만 B2B는 여전히 좋고 B2B 비중이 높은 창호와 PF단열재는 전년동기 대비 증가하는 모습을 보였다고 판단해 LX하우시스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9만원을 고수했다.

LX하우시스 목표주가는 2024년 EPS(주당순이익) 추정치 7374원에 타깃 P/E(주가수익비율) 12.0배를 적용했다.

하나증권 김승준 연구원은 LX하우시스가 3분기 영업일수 감소로 매출액이 저조했지만 이익률이 양호했고 작년과 비교했을 때 원재재 가격 하락 영향과 물류비 감소 효과가 큰 것으로 보이고 4분기에는 3분기에 비해 영업일수가 증가하는 만큼 3분기보다 좋은 실적을 낼 것을 내다봤다.
하나증권은 HMM 인수전에 LX인터내셔널이 숏리스트에 오르면서 LX하우시스의 자금 유출에 대한 우려가 있지만 공정거래법 시행령 상 지주회사 내 여러 자회사가 공동출자 할 수 없기 때문에 LX하우시스의 참여가 불가능하고 LX하우시스는 LX그룹의 HMM 인수 추진과 관련이 없는 것으로 판단했다.

LX하우시스는 올해 3분기 실적을 잠정 집계한 결과 연결기준 매출액이 8642억원, 영업이익이 354억원, 당기순이익이 280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3분기 영업이익은 시장 컨센서스인 374억원에 부합했다.

하나증권은 LX하우시스의 올해 연결기준 매출액이 3조5579억원, 영업이익이 1406억원, 당기순이익이 879억원에 달할 것으로 추정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글로벌이코노믹

LX하우시스의 최대주주는 LX홀딩스로 지분 30.07%를 보유하고 있다.

LX홀딩스의 최대주주는 구본준 회장으로 지분 20.37%를 소유하고 있다.

LX하우시스는 외국인의 비중이 17.6%, 소액주주 비중이 66%에 달한다.

사진=LX하우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LX하우시스



김대성 글로벌이코노믹 연구소장 kimds@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