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공항공사, 2025년 대‧중소기업 혁신 파트너십 지원사업 추진...16일까지 참여기업 모집

글로벌이코노믹

한국공항공사, 2025년 대‧중소기업 혁신 파트너십 지원사업 추진...16일까지 참여기업 모집

한국공항공사는 중소기업의 혁신과 성장을 촉진하고 지방공항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2025년 대‧중소기업 혁신 파트너십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미지=공항공사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공항공사는 중소기업의 혁신과 성장을 촉진하고 지방공항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2025년 대‧중소기업 혁신 파트너십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미지=공항공사


한국공항공사는 중소기업의 혁신과 성장을 촉진하고 지방공항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2025년 대‧중소기업 혁신 파트너십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여행, 항공산업 등 공사의 업(業)과 연계된 중소기업을 발굴해 자생력있는 지역경제 기반을 조성하고, 공항을 중심으로 한 산업생태계의 동반성장을 이끌기 위해 마련됐다.

공사는 선정된 중소기업에게 컨설팅, 설비·시스템 구입비 등 최대 1000만원을 지원한다. 지난해보다 총 사업비를 8000만원에서 1억 2000만원으로 증액하고 지원대상도 8개사에서 12개사로 늘렸다.
모집 분야는 △일반컨설팅 △생산성·품질 향상 △ESG 경영지원 △신제품·신기술 개발 △홍보·마케팅·판로확대 △인증·특허 취득 △일·가정 양립 인프라 지원 △저출산·고령화 제도 지원 등 8개 부문이다.

오는 16일까지 전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참여기업을 모집하며, 심사를 거쳐 12개 기업을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특히 여행업과 전시·컨벤션 및 행사대행업으로 등록된 기업에는 가산점을 부여해 마이스(MICE, 회의‧포상여행‧컨벤션‧전시) 산업과 연계한 지방공항 활성화를 유도할 방침이다.

박재희 전략기획본부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혁신 및 성장을 지원하고, 공사와 함께 지역경제의 활력을 되살리는 동반성장 모델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전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2040sys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