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내일날씨] 전국 맑다가 오후 서쪽부터 흐려져..제주도는 밤부터 비

공유
0

[내일날씨] 전국 맑다가 오후 서쪽부터 흐려져..제주도는 밤부터 비

[글로벌이코노믹 온라인뉴스팀] 내일 날씨는 전국이 맑다가 오후부터 점차 흐려져 제주도는 밤부터 비가 내일 전망이다.

기상청은 28일 "내일(29일)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제주도는 북상하는 장마전선의 영향을 점차 받겠으나 전국이 구름많다가 오후에 서쪽지방부터 점차 흐려지겠고, 제주도는 늦은 밤부터 비가 오겠다"고 예보했다.
특히 장마전선은 제주도남쪽먼바다에 위치하다가 점차 북상해, 내일(29일) 늦은 밤부터 제주도에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예상 강수량은 29일 00시부터 24시까지 제주도에는 5mm 미만의 비가 내릴 전망이다.

또한 내일까지 내륙에서는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고, 낮 최고기온이 30도 내외로 올라 덥겠으니, 야외활동과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고 기상청은 밝혔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복사냉각으로 평년보다 조금 낮겠고, 낮 최고기온은 일사에 의해 기온이 오르면서 평년보다 조금 높겠다는 기상청의 전망이다. 내일 아침 최저 기온은 서울이 21도, 부산이 21도 등으로 오늘과 비슷하겠으며 낮 최고기온은 서울이 29도, 부산이 26도 등으로 오늘보다 낮은 기온을 보일 것으로 보인다.

또한 동해안에는 내일까지 너울로 인한 높은 파도가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가 필요하다는 기상청의 당부다.

한편 모레(30일)는 장마전선상에서 발달한 저기압의 영향을 받을 것으로 기상청은 예보했다. 이날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다 중부지방은 오후부터 점차 그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