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발전연구원은 2015년 인천시가 발표한 '인천 미래 성장동력, 8대 전략산업 육성방안'의 후속과제 성격으로 5개 실천전략별로 6명의 연구자가 분담하여 공동연구를 진행한 바 있다.
이 연구 결과를 토대로, 2015년 당시 발표되었던 비전 및 5대 실천전략에 대한 1년여 간의 이행과정을 검토하고 효과적 목적달성을 위한 정책수단을 발굴하고자 정책토론회를 개최하게 되었다.
연구책임자인 정지원 연구위원은 “5개의 실천전략별 관점에 따라 현재까지 원활하게 진행되고 있는 부문이 있는 반면 다소 미흡한 부문도 있어 이를 효과적이고 균형 있게 추진하기 위해서는, 총괄 추진체계의 확충 및 역량 제고가 시급하다.”고 진단했다.
토론자에는 손동원 인하대학교 경영학부 교수, 박영재 중부일보 경제부장, 윤희택 인천상공회의소 경제산업부장, 강승우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 기획평가팀장, 정연용 인천시 경제정책과장 등이 참여, 8대 전략산업 육성사업의 지속적 추진과 효율적 사업이행을 위한 개선방안에 대해 다양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인천시 관계자는 “오늘 논의된 내용이 최대한 내년도 사업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여, 8대 전략산업이 인천시가 글로벌 도시로 성장하는 발판이 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민성 기자 00915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