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T-딜카, 중소렌털카 차량 공유 서비스 맞손 잡았다

공유
0

KT-딜카, 중소렌털카 차량 공유 서비스 맞손 잡았다

KT와 딜카 관계자들이 27일 여의도 딜카 사옥에서 중소렌트사 카셰어링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KT)이미지 확대보기
KT와 딜카 관계자들이 27일 여의도 딜카 사옥에서 중소렌트사 카셰어링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KT)
KT와 딜카와 손잡고 중소 렌털카 차량 공유서비스에 나선다. 딜카는 지난해 12월 중소렌털카 기반 카셰어링(차량 공유) 서비스를 출시한 공유서비스 회사다. 특히 이 회사는 250개 중소형 렌터카 업체와 제휴해 공유형 모빌리티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관심을 끌고 있다.

두 회사는 27일 서울 여의도 딜카 사옥에서 250여 중소 렌털카 서비스 업체 기반의 카셰어링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두회사 의 서비스는 차량을 소유하는 방식의 타 카셰어링 서비스와 달리 중소 렌터카 회사의 유휴 차량을 활용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중소 렌터카 업체와 상생을 추구하는 공유 경제 모델이다.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차량을 전달하고 반납할 수 있어 기존 카셰어링 서비스보다 편의성이 뛰어나다.

두 회사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딜카의 카셰어링 플랫폼을 고도화한다는 계획이다.딜카의 카셰어링 사업에 최적화된 통합 단말을 새롭게 개발하고 간편한 탈부착 방식,차량 도난 방지 등의 새로운 기능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카셰어링 플랫폼에 참여하지 않는 중소 렌터카 업체도 기본적인 렌터카 관리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오픈마켓 정책을 도입해 해당 업체가 원할 경우 카셰어링 플랫폼에 참여할 수 있도록 협조한다는 계획이다.

KT와 딜카는 다양한 신규 서비스 개발 등 미래 사업 발굴을 위한 협력도 추진한다. KTX, 제주항공 등과 제공하는 딜카의 기존 제휴 서비스 외에 호텔 연계, 법인 렌털, 지역 특화 서비스 등 다양한 형태의 제휴 서비스 확대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양 사는 카셰어링 플랫폼이 아닌 서비스 중심의 스마트 모빌리티 플랫폼으로 진화한다는 방침이다.

최강림 KT 커넥티드카 비즈 센터장 상무는 “KT의 커넥티드카 플랫폼과 딜카의 사업 역량을 결집해 중소 렌터카 업체와 상생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카셰어링 사업을 선보이겠다“며 “다양한 제휴 상품을 발굴하고 이를 전국 단위 서비스로 제공함으로써 카셰어링 시장을 한 단계 더 도약시키겠다”고 밝혔다.

이영훈 딜카 대표는 “딜카 서비스 고도화 및 다양한 제휴 콘텐츠 개발에 집중해 고객들이 편리하고 즐겁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중소렌트사와의 상생과 발전을 기반으로 카셰어링 서비스 업계의 새로운 리더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안재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emi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