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교육로봇 스타트업 3.14, ‘카미봇 파이’ 출시…내년 6월부터 해외 배송

공유
0

[글로벌-Biz 24] 교육로봇 스타트업 3.14, ‘카미봇 파이’ 출시…내년 6월부터 해외 배송

교육용 로봇개발 스타트업인 삼쩜일사(3.14)의 '카미봇 파이'.이미지 확대보기
교육용 로봇개발 스타트업인 삼쩜일사(3.14)의 '카미봇 파이'.
교육용 로봇개발 스타트업인 삼쩜일사(3.14)가 최근 자사의 기존 교육용 로봇 제품인 카미봇의 기능을 강화한 카미봇 파이(Kamibot Pi)를 출시했다.

카미봇은 스마트 토이로, 종이와 로봇을 결합한 제품이다. 둥근 형태의 카미봇은 소형 로봇 본체와 종이로 만든 캐릭터 로봇으로 구성돼 있다. 캐릭터 로봇은 모듈에 자석이 부착돼 있어 탈부착이 용이하며, 건담·드라큘라·프랑켄슈타인 등 원하는 캐릭터를 다양하게 직접 만들어 씌울 수 있다.
캐릭터 도면은 삼쩜일사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제공되기 때문에 다양한 캐릭터로 카미봇을 무한 변신시킬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카미봇 파이는 전면에 2개의 초음파 센서가 있어 물리적 장애물을 피할 수 있고 하단에 위치한 2개의 적외선 센서(IR 센서)는 어떤 표면에서도 그려질 수 있는 선을 따라갈 수 있는 등의 새 기능을 갖췄다.

제품 가격은 59달러(6만9000원)이고 내년 6월에 전 세계로 배송할 예정이다.


김환용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khy031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