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베이코리아·11번가, 개발자 공개 채용 시작

공유
0

이베이코리아·11번가, 개발자 공개 채용 시작

이베이코리아는 신입, 11번가는 경력직 채용 진행



두 이커머스 업체에서 개발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이미지 확대보기
두 이커머스 업체에서 개발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주요 이커머스 업체에서 개발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

이베이코리아는 3일부터 17일까지 총 2주간 신입 개발자 공개 채용에 나섰다.

채용 모집 분야는 'PXC(Product Experience Center)'의 ▲소프트웨어 개발자(SW Developer) ▲앱 개발자(Application SW Developer) 두 분야로, 총 00명의 인원을 신입으로 채용한다. 학·석사 학위를 보유한 기졸업자와 2020년 8월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하며, 한국어 소통이 가능한 D2 비자 소지 외국인도 지원이 가능하다.

PXC는 멤버십-결제-배송 등을 아우르는 이베이코리아 대표 서비스인 스마일 시리즈를 포함해, 다양한 프로덕트와 서비스들을 기획·개발·디자인하고 고객 경험을 설계하는 혁신 조직이다.

소프트웨어 개발 직군의 경우 판매·구매 고객의 사용 경험 개선을 위한 각종 상품 구조와 기능 업그레이드, 대규모 트래픽 데이터를 활용한 프론트·백 엔드 개발에 참여할 수 있다. 앱 개발 직군은 G마켓, 옥션, G9를 포함한 안드로이드·iOS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운영, 모바일 앱 최신 트렌드에 대한 연구·아이디어 적용 기회가 주어진다.

1차 서류 전형을 통과한 지원자에 한해 코딩 테스트, 2차 실무진 면접, 3차 임원진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서류 마감은 오는 17일까지다.

채용 기간 중 12일에는 온라인 설명회를 열고, 줌(Zoom)을 통해 실시간으로 실제 PXC 개발자로 근무하고 있는 직원들을 초대해 이베이코리아 개발 문화와 업무 관련 궁금증들을 해소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될 예정이다.

11번가는 대규모 경력개발자 공개 채용을 시작한다.

11번가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연말까지 100여 명의 개발자를 채용할 계획이다. 프론트엔드, 백엔드, 앱 개발, 데이타베이스 개발, 인프라 등 개발 전 영역에 걸쳐 모집한다.

지원은 13일까지이며 지원서 접수 후 온라인 코딩테스트, 면접 등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이번 대규모 공개채용 이후에는 전환형 인턴 개발자 공채도 준비 중이다.

11번가 관계자는 "그동안 진행해 왔던 시스템 구조 개선의 가속화와 대규모 클라우드 전환 등을 위해 경력 개발자에 대한 대규모 공개 채용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연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r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