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넷플릭스, 미국내 한달 무료체험 종료

공유
1

[글로벌-Biz 24] 넷플릭스, 미국내 한달 무료체험 종료

동영상 스트리밍 업체 넷플릭스는 미국내에서 한달간 실시하는 무료체험 행사를 종료한다고 밝혔다.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동영상 스트리밍 업체 넷플릭스는 미국내에서 한달간 실시하는 무료체험 행사를 종료한다고 밝혔다. 사진=로이터
세계 최대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업체 넷플릭스가 13일(현지시간) 미국내에서 무료 체험 행사를 종료한다고 밝혔다.

넷플릭스는 새 가입자 확보를 위해 한 달간 무료로 시청해 본 뒤 유료 구독으로 전환할 지 여부를 결정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로이터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미국에서 새 가입자 확보를 위한 다른 마케팅 프로모션을 검토하고 있다"면서 "이미 미국내에서는 넷플릭스를 체험한 이들이 많다"고 밝혔다.

넷플릭스는 이날 미국 넷플릭스 웹사이트에서 무려 체험행사 옵션을 삭제했다.

앞서 인터넷 언론인 버지뉴스가 이달부터 넷플릭스가 미국내 무료 체험 행사를 서서히 종료시킬 것이라고 보도한 바 있다.

넷플릭스는 전세계 곳곳에서 지난 2년간 무료체험 행사를 서서히 없애고 있다.

넷플릭스의 무려체험 종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달라진 시장 환경을 웅변하고 있다.

코로나19 봉쇄로 집에 머물게 된 소비자들이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으로 눈을 돌리면서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었다.
넷플릭스는 동영상 화질도 대폭 낮춰 원활한 스트리밍이 가능토록 해야 할 정도로 몰려드는 가입자들로 인해 즐거운 비명을 질렀다.

미 최대 영화 업체 가운데 하나인 월트디즈니도 12일 대대적인 구조조정을 통해 미디어 산업의 중심축을 온라인 스트리밍으로 전환한다고 밝힌 바 있다.

자신감을 바탕으로 한 무료 체험 행사 종료는 넷플릭스 매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김미혜 글로벌이코노믹 해외통신원 LONGVIEW@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