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취리히보험그룹, 4조4천억에 메트라이프 美 손보사업부 인수할듯

공유
0

[글로벌-Biz 24] 취리히보험그룹, 4조4천억에 메트라이프 美 손보사업부 인수할듯

스위스 취리히에 있는 취리히보험그룹 본사. 사진=취리히보험그릅이미지 확대보기
스위스 취리히에 있는 취리히보험그룹 본사. 사진=취리히보험그릅
유럽 3대 보험사에 속하는 스위스의 취리히보험그룹이 글로벌 금융그룹 메트라이프의 미국내 손해보험 및 주택보험 사업부를 인수하기 위한 협상을 벌이고 있으며 협상이 상당히 진전된 것으로 알려졌다.

22일(이하 현지시간) 로이터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취리히보험그룹은 지난 20일 낸 발표문에서 “메트라이프의 미국내 일반손해보험(P&C) 부문을 사들이기 위한 협의를 진행 중”이라면서 “아직 구체적으로 확정된 것은 없다”고 밝혔다.
취리히보험그룹은 인수 자금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으나 소식통들에 따르면 이번 인수의 규모는 40억달러(약 4조4000억원) 수준으로 추정된다고 로이터는 전했다.

취리히보험그룹은 자사의 일반손해보험 사업부를 확장하기 위해 이번 인수를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사태를 계기로 기업관련 행사를 비롯한 각종 행사가 취소되는 사태가 일상화되면서 일반손해보험 수요가 급증한 탓이다.

메트라이프 입장에서는 스테이트팜, GEICO, 프로그레시브보험 등 대형 손보사들에 밀려 고전을 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혜영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roc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