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실적 좋은데 주가 못오른 업체는?...하나금융투자, "LG생활건강·코웨이 대표적"

공유
0

실적 좋은데 주가 못오른 업체는?...하나금융투자, "LG생활건강·코웨이 대표적"

LG생활건강 주가 추이  자료=NH투자증권 HTS이미지 확대보기
LG생활건강 주가 추이 자료=NH투자증권 HTS
"실적은 좋은데 주가가 못오른 업체에 주목하라"

14일 하나금융투자는 최근 주식시장은 순환매 국면으로 실적이 좋고 주가는 상대적으로 못오른 업체를 살펴볼 때라고 밝혔다.
코스피가 연일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가운데 IT, 소재, 산업재 위주 상승장에서 순환매 장으로 분위기가 바뀌고 있기 때문이다.

하나금융투자는 4분기 예상보다 높은 실적 모멘텀이 기대되면서, 코로나19 재확산에도 부정적 영향을 받지 않고, 2021년에도 양호한 펀더멘탈 개선이 가능하며, 지난 8 월말 이후 주가가 오르지 못한 업체에 주목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하나금융투자는 실적 상승에 비해 주가가 덜 오른 업체로 LG생활건강과 코웨이를 꼽았다.

▲ LG생활건강


코스피가 11월이후 본격적으로 상승한 가운데 지난 10월 말 이후 LG생활건강의 주가 상승률은 4.73%에 불과하다.

하나금융투자는 LG생활건강의 4분기 영업이익이 예상보다 200억 원 이상 더 나올 수 있을 듯 예상했다.

대 중국 브랜드 인지도는 향상되고 있으며, 최근 생활용품 부문 약진이 돋보인다는 점을 강조했다.

▲ 코웨이


코웨이는 지난 10월 말 이후 2.73% 상승에 그치고 있다.

하나금융투자는 코웨이의 4 분기 영업이익을 1150억 원으로 내다봤다. 이는 전년도 대비 연간 157% 상승할 것으로 추정한 수치이다.

코웨이의 국내외 영업 정상화로 실적 상승 동력 확대가 기대되는 상황이며, 말레이시아와 미국 등해외 사업을 견인할 성장성이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하나금융투자는 코웨이의 4분기 판관비 증가 규모에 따라 영업이익 증가폭은 더커질 수도 있어 저가 매수가 유효하다고 설명했다.

코웨이 주가 추이  자료=NH투자증권 HTS이미지 확대보기
코웨이 주가 추이 자료=NH투자증권 HTS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