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GS리테일, '남혐' 논란 차단 안간힘....주식시장 환호, 시총 3조 원 단숨에 회복

공유
0

GS리테일, '남혐' 논란 차단 안간힘....주식시장 환호, 시총 3조 원 단숨에 회복

조윤성 사장 교체, 마케팅 팀장 보직해임 등 초강수

GS리테일 주가 그래프  자료=NH투자증권 HTS이미지 확대보기
GS리테일 주가 그래프 자료=NH투자증권 HTS
5월 한달 내내 남성혐오(이하 남혐) 논란의 중심에 섰던 GS리테일이 남혐 이미지를 탈피를 위한 초강수를 던졌다.

31일 GS리테일에 따르면 남혐 논란의 해당 포스터를 만든 디자이너는 징계를 받았고, 마케팅 팀장은 보직 해임됐다.
다음 달 1일자로 편의점 사업부장을 맡았던 조윤성 사장이 물러나고, 이 자리에 오진석 부사장을 신규 선임한다는 소식에 이날 주식시장에서 GS리테일 주가는 급등했다.

시가총액도 69일만에 다시 3조 원을 돌파했다.

31일 주식시장에서 GS리테일은 오후 3시 10분 현재 전날보다 5.77%(2150원) 상승한 3만9400원에 거래되고 있다.

GS리테일은 이날 주가상승으로 이달 들어 10.06% 상승 했으며, 시가총액은 3조338억 원을 기록하고 있다.

이날 하루 동안 시가총액은 1655억 원 증가했다.

징계와 관련해 GS리테일 측은 징계 수준은 해당 직원에게만 통보됐으며 ‘징계해고’는 아니라고 설명했다.
회사측은 또 GS25 마케팅팀장도 발령의 경우 “해당 직원은 포스터 건으로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것에 대해 징계를 받았고 직무 이동이 이뤄진 것도 맞다. 그러나 이 조치는 회사 순환근무제의 일환이지, 앞선 사건의 책임 소재를 따져서 결정된 것은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