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카카오톡 서비스 일부 복구, 정상화는 아직

공유
0

카카오톡 서비스 일부 복구, 정상화는 아직

최장시간 서비스 불통…"정상화 조치 중"
모바일 버전서 메시지 수·발신 기능 복구

카카오 데이터센터에 화재가 발생한 15일 오후 경기도 성남시 판교 카카오 데이터센터 앞에서 소방관들이 분주하게 이동하고 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카카오 데이터센터에 화재가 발생한 15일 오후 경기도 성남시 판교 카카오 데이터센터 앞에서 소방관들이 분주하게 이동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카카오톡의 일부 기능이 복구됐다. 16일 카카오에 따르면, 이날 오전 1시31분께부터 카카오톡 모바일 버전에서 텍스트 메시지 수·발신이 가능해졌다.

다만 사진·동영상 파일 전송은 불가능하고, 메시지 수신 알림음과 PC버전 로그인 등은 개인별 차이를 보이는 것으로 파악됐다. 카카오의 포털 '다음'과 카카오톡 환경과 연동되는 카카오페이, 카카오T의 오류도 계속되고 있다.
카카오는 "아직 완전하지 않지만 오랜 시간 기다려준 사용자분들께 중간 공유한다"면서 "카카오톡 로그인을 포함한 기타 오류 현상 또한 빠르게 정상화될 수 있도록 조치 중"이라고 전했다.

앞서 카카오톡은 SK 주식회사 C&C 데이터센터의 화재로 전날 오후 3시 30분께부터 카카오톡과 포털 사이트 '다음'을 비롯한 다수 카카오 서비스에서 오류가 발생했다.

오류 발생 이후 10시간을 넘긴 후에야 일부 기능이 복구됐으나, 16시간이 지나도 완전 복구는 안 된 상태다. 이는 카카오톡이 서비스된 지 12년 만에 발생한 최장기간 장애다.


소미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ink254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