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라인, 자체 메인넷 블록체인 '핀시아' 론칭

공유
0

라인, 자체 메인넷 블록체인 '핀시아' 론칭

이더리움보다 발전한 '3세대 블록체인' 표방

'핀시아 네트워크' 이미지. 사진=라인이미지 확대보기
'핀시아 네트워크' 이미지. 사진=라인
일본의 국민 메신저 업체 라인의 블록체인 자회사 라인테크플러스가 자체 메인넷 퍼블릭 블록체인 '핀시아(Finchia)'를 론칭했다고 23일 밝혔다.

핀시아는 '3세대 블록체인'을 지향하는 퍼블릭 네트워크다. 3세대 블록체인이란 1세대의 비트코인(BTC), 2세대의 이더리움(ETH)의 다음 세대의 블록체인을 일컫는다.
라인 측은 핀시아가 이더리움 대비 400배 빠른 거래 속도와 98% 저렴한 거래 비용을 가진 블록체인이라 설명했다. 합의 알고리즘은 코스모스(ATOM)을 기반으로 해 검증 가능 랜덤 함수(VRF)를 더한 '오스트라콘(Ostracon)'을 기반으로 한다.

기존 메인넷 '다프네'와 핀시아를 통합하는 한편, 라인 자체 암호화폐 링크(LINK) 전용 지갑 '도시(DOSI) 볼트'를 핀시아 기반으로 출시한다. 이 지갑은 이용자 개인의 키가 암호화, 모든 통제권을 가진 '논 커스터디얼' 형태가 될 전망이다.

라인의 글로벌 블록체인 법인 라인 넥스트의 고영수 대표는 "여러 개발자들과 협력해 라인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가능성을 더욱 확대할 '핀시아'를 선보이게 됐다"며 "새로운 블록체인 생태계를 바탕으로 암호화폐 경제 구조를 더욱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