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정원주 중흥그룹 부회장, 대우건설 오만 건설현장 방문

공유
0

정원주 중흥그룹 부회장, 대우건설 오만 건설현장 방문

중동지역 수주 전략 수립 주문

 오만 두쿰 정유시설 현장을 방문한 정원주 중흥그룹 부회장. 사진=대우건설이미지 확대보기
오만 두쿰 정유시설 현장을 방문한 정원주 중흥그룹 부회장. 사진=대우건설
대우건설은 정원주 중흥그룹 부회장이 오만 두쿰 정유시설 건설현장을 방문했다고 24일 밝혔다.

대우건설 측은 현장 방문은 해외 수주의 중요성이 커지는 대외 환경을 고려해 시장 상황을 직접 점검하고 현장 임직원을 만나 격려하기 위해 이뤄졌다고 설명했다.
정원주 부회장은 공사 과정에서의 현안을 점검하고 향후 시공 과정과 일정 등을 논의했다. 이후 GCC(Gulf Cooperation Council)지역 영업을 담당하고 있는 아랍에미리트(UAE) 지사 임직원과 함께 사우디아라비아·UAE·이라크·오만 등 중동지역의 시장 상황을 보고받고 현안 사항을 점검하며 향후 신규 발주되는 사업들에 대한 전략을 논의했다.

특히 사우디 네옴시티·이라크 신항만·리비아 재건사업 등 중동지역에서 신규 발주가 유력시되는 주요 사업에 대해 세부 현안을 점검하고 적극적인 수주 전략 수립을 주문했다.

정원주 부회장이 오만 두쿰 정유시설 현장을 방문해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대우건설이미지 확대보기
정원주 부회장이 오만 두쿰 정유시설 현장을 방문해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대우건설
정원주 부회장은 임직원들에게 "회사의 핵심 경쟁력은 현장에 있는 여러분의 역량"이라며 "먼 타국에서 어려움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으나 회사도 최선을 다해 현장 근무자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역량을 키우기 위한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우건설은 국내 건설경기 침체에 대비해 지난해부터 해외영업조직을 강화하고 거점시장을 중심으로 한 수주 확대 전략을 펴고 있다. 이에 힘입어 지난해와 올해 나이지리아에서만 와리 정유시설 긴급 보수공사, 카두나 정유시설 긴급보수공사를 잇달아 수주했다.


박상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oonp7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