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모바일 랭킹] 5월 3주차, '붕괴: 스타레일' 매출 2위…내달 1위 도전?

공유
0

[모바일 랭킹] 5월 3주차, '붕괴: 스타레일' 매출 2위…내달 1위 도전?

'나이트 크로우'와 2강 형성…첫 대규모 패치 6월 7일 예정

'모바일 랭킹'은 게임의 인기·매출 순위가 높은 '핫'한 게임의 동향을 살펴보는 코너입니다. 최근 어떤 게임이 게이머들의 선택을 받았는지, 어떤 게임이 높은 매출을 기록했는지 확인해 최신 게임 동향을 한눈에 알 수 있도록 했습니다. 주간 활성 이용자 순위는 매주 수요일, 주간 매출 순위는 매주 토요일 게재됩니다. [편집자 주]

5월 19일에서 20일로 넘어가는 자정 기준 국내 구글 플레이스토어 게임 매출 상위 10개 게임의 목록. 순위 변동은 1주 전인 12일 자정과 비교한 것. 사진=모바일인덱스·이원용 기자이미지 확대보기
5월 19일에서 20일로 넘어가는 자정 기준 국내 구글 플레이스토어 게임 매출 상위 10개 게임의 목록. 순위 변동은 1주 전인 12일 자정과 비교한 것. 사진=모바일인덱스·이원용 기자

호요버스의 신작 '붕괴: 스타레일'이 출시 1개월차를 앞두고 매출 2위까지 치고 올라왔다. 오는 6월 첫 업데이트가 적용되는 시점에는 1위 자리를 두고 다툴 전망이다.

붕괴: 스타레일은 지난 4월 26일 출시 후 3주 만인 이달 17일부터 5성 번개·지식 캐릭터 '경원'의 기간 한정 워프(확률 뽑기)가 시작됐다. 이에 힘입어 매출 순위가 3위에서 2위로 올랐다.

이 게임의 핵심 비즈니스 모델(BM)은 호요버스의 전작 '원신'과 마찬가지로 기간 한정 워프(원신 기준 '기원') 기반 수집을 바탕으로 한 BM을 채용했다. 두 게임 모두 6주 단위로 업데이트가 적용되고 매 3주마다 기간 한정 워프(확률 뽑기, 원신 기준 '기원') 캐릭터가 지정되는 만큼, 다음 업데이트는 다음달 7일로 예정돼 있다.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가 2주 연속 1위를 지킨 가운데 엔씨소프트(NC) '리니지M'이 3위에 자리 잡았다. 전주 5위 로블록스 코퍼레이선 '로블록스'는 12위로 밀려났으며 그 자리는 NC '리니지W'가 대신했다.

매출 11위는 펀플러스 산하 센추리 게임즈의 'WOS: 화이트 아웃 서바이벌', 13위는 시프트업 '승리의 여신: 니케'였으며 넥슨 '히트2', 넷마블 '블레이드 앤 소울 레볼루션' 등이 그 뒤를 따랐다.

오는 5월 4주차에는 스마일게이트의 모바일 서브컬처 RPG '아우터플레인'이 23일, 빅게임스튜디오의 일본 애니메이션 IP 기반 모바일 RPG '블랙클로버 모바일'이 25일 출시된다. 외산 게임으로는 중국계 게임사 쿠카게임즈가 '삼국 올스타'를 24일 선보인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