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한국폴리텍대학 서울정수캠퍼스와 춘천캠퍼스가 국제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을 받았다.
30일 폴리텍대학에 따르면 이번 ISO 45001 인증 획득으로 국내 안전보건 기준에 대한 엄격한 검증을 거친 데 이어,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안전보건경영체계까지 확보하며 국내외 기준을 아우르는 안전경영 기반을 갖췄다.
폴리텍대학은 지난 2023년 학교법인과 인천캠퍼스를 대상으로 국내 대학 최초로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인증을 받으며 안전보건경영체제를 도입한 바 있다. 이어 광주·대구캠퍼스로 인증을 확대하며 현장 중심의 안전경영을 단계적으로 강화해 왔다.
최근 KOSHA-MS 인증기준 개정으로 공공기관이 인증 적용 대상에서 제외됨에 따라, 기존 KOSHA-MS 인증 캠퍼스는 국제표준 체계인 ISO 45001로의 전환을 준비하고 있으며, 신규 캠퍼스도 순차적으로 ISO 45001 시스템을 구축해 인증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철수 폴리텍대학 이사장은 “국가대표 직업교육대학으로서 국내외 표준 안전보건경영체계를 확보한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성과”라며 “학생과 교직원은 물론 협력업체 근로자까지 모두가 안전하게 배우고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전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2040sysm@g-e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