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롯데손보, JKL파트너스 품으로… 3734억 원에 매각

공유
0

롯데손보, JKL파트너스 품으로… 3734억 원에 매각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뉴시스
롯데지주는 24일 사모펀드인 JKL파트너스와 롯데손해보험 매각을 위한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롯데그룹(우호지분 포함)이 보유 중인 롯데손보 지분 58.49% 가운데 53.49%를 JKL파트너스에 매각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매각 금액은 3734억 원이다.
롯데는 지분 매각 이후에도 협력관계 지속을 위해 호텔롯데가 가진 지분 5%를 계속 보유하기로 했다.

롯데 관계자는 “본계약에는 롯데손보 임직원의 고용 안정을 보장하고 롯데그룹과 우호적 관계유지를 위해 노력한다는 내용이 포함됐다”고 말했다.

이어 “롯데그룹은 매각 이후에도 롯데손보의 경쟁력 강화와 임직원의 고용 안정, 고객 가치 제고를 위해 JKL파트너스와 협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롯데그룹과 JKL파트너스는 빠른 시일 내에 정부 당국의 승인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그룹은 롯데카드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MBK파트너스-우리은행 컨소시엄과도 조만간 본계약을 체결할 것으로 알려졌다.

롯데가 지주사 체제를 갖추기 위해서는 설립 2년 이내인 올해 10월까지 롯데손보와 롯데카드, 롯데캐피탈 등 금융계열사들을 매각해야 한다. 공정거래법상 일반 지주회사가 금융사의 주식을 보유할 수 없다는 금산분리 원칙에 따른 것이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