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환절기 감기주의보"…동아제약 감기약 '판피린' 주목

공유
0

"환절기 감기주의보"…동아제약 감기약 '판피린' 주목

환절기 감기 환자가 늘고 있는 가운데 1961년 처음 출시된 감기약' 판피린'이 주목받고 있다. 사진=동아제약이미지 확대보기
환절기 감기 환자가 늘고 있는 가운데 1961년 처음 출시된 감기약' 판피린'이 주목받고 있다. 사진=동아제약
기온이 떨어지고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감기 환자가 늘고 있는 가운데 동아제약 감기약 '판피린'이 인기다.

일교차가 큰 환절기가 되면 감기로 고생하는 환자가 크게 증가한다. 급격한 온도차로 몸의 면역력이 약화되기 때문이다. 이에 환절기에는 감기에 걸리지 않게 평소 몸 관리를 잘하는 것이 중요하다. 감기에 걸렸다면 감기약을 복용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다.
현재 시중에 나와있는 대표적인 감기약 브랜드로는 동아제약 '판피린'이 있다. 제품명 판피린(panpyrin)은 '통증(pain)'의 'pan'과 '열(pyrexia)'의 'pyr' 그리고 어미 'in'이 조합된 말이다. 감기의 주요 증상인 통증과 열에 탁월한 감기약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셈이다.

판피린은 1956년 품목허가를 받고 1961년 출시된 장수 제품이다. 출시 당시에는 알약이었지만 동아제약이 1977년 복용이 편하도록 지금과 같은 액제 형태로 제형을 변경했다.

또 많은 사람들이 날씨가 추워지거나 일교차가 큰 환절기가 오면 '감기 조심하세요~'라는 판피린 광고를 무의식 중에 떠올린다. 이는 판피린이 장수제품인 동시에 동아제약의 꾸준한 마케팅 활동 덕분이다.

동아제약은 TV나 지면광고로 두건을 쓴 판피린 인형을 지속적으로 노출시켰으며 캐릭터 인형에 걸맞은 목소리를 가진 성우 장유진씨를 기용. 간결하지만 임팩트 있는 메시지로 판피린을 소비자에게 각인시켰다.

현재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제품은 '판피린 큐(Q)'다. 이 제품은 아세트아미노펜, 클로르페니라민말레산염, dl-메틸에페드린염산염, 카페인무수물 등을 함유하고 있어 콧물, 코막힘, 기침은 물론 발열과 두통 등 초기 감기에 좋다. 액상으로 돼 있어 물 없이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고 약효 발현도 빠르다.

동아제약은 판피린 큐와 함께 '판피린티 3정'도 판매 중이다. 판피린티 3정은 2012년 국가에서 시행한 13종의 안전상비의약품 중 하나로 선정돼 편의점에서도 판매되고 있다. 아세트아미노펜, 클로르페니라민말레산염, 카페인무수물 등으로 구성돼 있다.

[자료제공: 동아제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