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굿모닝 베트남] 롯데 베트남, 전자상거래 사이트 'lotte.vn' 중단…롯데마트 'speedl.vn'으로 통합

공유
0


[굿모닝 베트남] 롯데 베트남, 전자상거래 사이트 'lotte.vn' 중단…롯데마트 'speedl.vn'으로 통합

center
롯데 베트남의 전자상거래 사이트인 'lotte.vn'이 2020년 1월 20일자로 사이트 운영이 중단된다.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높은 성장을 하고 있는 롯데마트의 'speedl.vn'으로 통합된다.

26일(현지시간) 베트남 현지매체에 따르면 Lotte.vn은 지난 2016년 설립된 롯데베트남(Lotte Vietnam Trading Co., Ltd.)의 전자상거래 사이트로 알려져 있는데 지난 25일 협력업체와 투자자들에게 이메일을 통해 사이트 운영이 중단된다는 소식을 통보했다고 전했다.

이번 결정은 베트남 내에서 롯데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분석된다. 베트남의 롯데마트 소매점 체인을 관리하는 롯데베트남쇼핑 JSC가 전자상거래 사업을 인수하고, 롯데마트의 speedl.vn으로 통합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롯데마트는 speedl.vn 앱을 통해 배달위주의 영업전략을 펼치며 높은 성장세를 구가하고 있다. 그러다 보니 기존 'lotte.vn'과 겹치는 분야가 많았던 것으로 분석된다.


응웬 티 홍 행 글로벌이코노믹 베트남 통신원 toadk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