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보령 "자소서 평가 강화"…20일까지 영업직 신입 공채 접수

글로벌이코노믹

제약∙바이오

공유
0

보령 "자소서 평가 강화"…20일까지 영업직 신입 공채 접수

어학점수, 해외경험, 수상경력, 봉사활동 등 스펙 기재란 대부분 삭제
'찾아가는 면접'…서울, 강원, 충청, 전라, 경상 등 5개 권역서 1차 면접

보령이 상반기 영업직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보령 사옥 전경 모습. 사진=보령
보령이 상반기 영업직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보령 사옥 전경 모습. 사진=보령
보령이 상반기 영업직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지원서 접수 기한은 오는 20일까지이며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과 1차 면접, 세일즈 아카데미, 최종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자격 요건은 대졸 이상으로 오는 8월 졸업 예정자도 지원이 가능하다. 전공은 무관하고 지역 연고자 및 지역인재를 우대한다. 담당업무는 영업직 사원은 전문의약품 영업 및 각 지역 병의원 거래처 관리, 의약품 관련 세미나 진행 등이다. 이번 채용은 올해 업계 리딩 컴퍼니로 도약하고 있는 보령이 영업 조직을 확대 및 강화하기 위한 차원에서 이뤄졌다.

서류전형과 1차 면접, 세일즈 아카데미, 최종면접 순


보령은 이번 상반기 채용에서 '직무 적합성' 중심의 채용을 위해 지원서에서 어학점수, 해외경험, 수상경력, 봉사활동 등 스펙 기재란을 대부분 삭제하고 자기소개서 평가를 강화했다.

또한 세일즈 아카데미를 통해 영업 직무 역량을 훈련하고 지원자들이 영업 직무에 대한 자신의 적성을 판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4주간 진행되는 세일즈 아카데미에서 지원자들은 기초 학술교육을 비롯해 세일즈 실전 노하우, 영업 상황별 시나리오 작성 및 롤플레이 등 영업 업무에 대한 이해와 개인 역량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교육을 받게 된다.

이번 채용의 또 한가지 특징은 '찾아가는 면접'이다. 보령은 우수한 지역인재 채용을 위해 서울을 비롯한 강원도, 충청도, 전라도, 경상도 등 5개 권역에서 1차 면접을 진행한다.

현재 보령은 임직원에게 건강검진, 복지포인트, 전 직원 상해보험 가입, 자녀 학자금 지원, 경조사 지원 등 다양한 인센티브와 복리후생을 제공한다. 영업부문 공채 신입사원의 평균연봉은 동종업계 상위 수준으로, 인센티브 제도와 포상을 통해 영업 성과에 대한 보상도 제공하고 있다.

매년 4일 유급휴가, 샌드위치데이나 연말 단체 연차휴가


또한 일과 생활의 균형을 위해 공식적인 연차 이외에 매년 4일의 유급휴가를 추가 지급하는 한편, 샌드위치데이나 연말에 단체 연차 휴가를 실시하고 있다.

오는 13일 보령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채용 설명회가 진행될 예정이며 전국 10개 대학에서 채용설명회도 개최한다. 전북대를 시작으로, 원광대, 강원대, 한림대, 계명대, 충남대, 전남대학교, 청주대, 조선대, 영남대에서 진행된다. 보령 채용 홈페이지을 통해 입사 지원 및 채용 상세 내용 확인이 가능하다.


이재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iscezy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