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업계에 따르면 ‘하기스 프리미어플러스 아기물티슈’는 첨가된 성분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있는 엄다들에게 인기다.

‘하기스 아기 물티슈’은 성분과 함께 이 성분들에 대한 친절한 설명을 패키지에 기입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P-아니식애씨드는 미국 FDA가 안전한 물질로 지정한 것으로 베이비로션, 크림들에 널리 사용되는 원료’ 등과 같이 표기해 믿을 수 있는 근거와 쉬운 예시로 소비자들이 한눈에 알아보고 안심하고 결정할 수 있게 해준다.
유한킴벌리관계자는 "고객들은 원단의 재질부터, 제조원, 성분에 이르기까지 꼼꼼하게 확인하고 아기물티슈 제품을 선택하고 있다”며, “글로벌 안전기준 확보는 물론, 세심한 성분 설명으로 고품질의 제품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11월부터 영양성분과 원료명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블리스터(Blister)형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였다.
블리스터란 제품이 잘 보이도록 앞쪽은 투명 플라스틱을, 뒤쪽엔 판지를 이용해 제품설명을 담은 포장 방식을 말한다.
기존의 박스포장방식보다 제품설명이 더 크고 자세히 표기되어 있어 알아보기 쉬운 것이 특징이다. 특히, 건강기능식품은 자신에게 딱 맞는 제품을 선택해야 하기 때문에 제품 설명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서 이를 쉽게 볼 수 있는 블리스터 포장으로 바꾸고 있는 추세다.
CJ제일제당은 블리스터 형태로 전립선 건강과 활력에너지 충전을 위한 ‘전립소 쏘팔메토’, 혈액순환 건강에 좋은 ‘뉴트리베이스 오메가3’, 촉촉한 피부를 위한 ‘이너비 아쿠아포스’, 쾌변과 소화에 도움을 주는 ‘해우초’, 100% 천연성분의 ‘리얼멀티비타민미네랄’ 등 총 5종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아기 건강기능식품 엘포비키즈 역시 영양•기능 정보 한눈에 보여주어 인기다. 아기용 건강기능 식품은 어떤 영양이 어떤 기능을 하는지 등은 약사나 판매원을 통해서만 자세히 알 수 있다.

‘하이포크 3% 날씬한팸’은 제품명에 지방함량 표기로 비만 건강 걱정 없애주는 캔 햄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하림의 ‘하이포크 3%날씬한 팸’ 은 100g당 영양성분을 자세히 옆면에 표기함은 물론 제품 명 자체에 지방함량이 3% 미만이라고 표기하는등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표기 하여 소비자들의 건강 및 비만 걱정을 덜어주고 쉽게 선택할 수 있게 돕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