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동원F&B, ‘그릴리’ 새얼굴에 정경호 발탁 外

공유
0

[유통산책] 동원F&B, ‘그릴리’ 새얼굴에 정경호 발탁 外

◆동원F&B, ‘그릴리’ 신규 모델로 배우 정경호 발탁

사진=동원F&B.
사진=동원F&B.
동원F&B가 ‘그릴리(Grilly)’ 신규 모델로 배우 정경호를 발탁했다. ‘그릴리’는 동원F&B가 지난 2022년 론칭한 프리미엄 직화구이 브랜드다. 직화오븐과 그릴 설비를 도입해 불에 구운 고기 맛을 구현했으며 사각햄, 후랑크 소시지, 통닭가슴살, 베이컨, 통삼겹살 등 다양한 냉장햄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그릴리’ 제품군은 불맛을 위한 첨가물을 넣지 않고 직화 그릴로 구워낸 것이 특징이다. 동원F&B는 배우 정경호를 모델로 한 TV CF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이번 CF는 ‘그릴로 햄맛을 올리리’라는 콘셉트로 고기를 오븐과 그릴에 두 번 구워내는 과정을 직관적으로 표현해 ‘그릴리’의 진한 불맛을 강조했다.

◆풀무원, 유부초밥 키트 ‘꽉찬유부초밥’ 출시

사진=풀무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풀무원.
풀무원식품이 유부초밥 키트 ‘꽉찬유부초밥’ 2종(참치마요토핑, 콘치즈토핑)을 출시했다. 사각 유부피에 다양한 토핑 구성으로 유부초밥을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직사각형 모양 유부를 기존 자사 유부보다 크게 만들어 밥이나 토핑을 채우기 쉽고 토핑 양과 구성을 풍성하게 담았다.
‘꽉찬유부초밥 참치마요토핑’은 참치를 마요소스에 버무리고 완두콩을 넣어 담백한 맛과 씹는 식감을 보완했다. ‘꽉찬유부초밥 콘치즈토핑’은 치즈마요소스 속에 옥수수 원물을 그대로 넣어 은은한 단맛과 함께 입안에서 톡톡 터지는 식감을 준다. 토핑은 팩 소스 형태로 구현해 조리의 편의성과 포장 위생을 높였다.

◆일동후디스, 고단백 에너지바 '하이뮨 액티브바' 출시

사진=일동후디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일동후디스.
일동후디스가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의 새로운 라인업으로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액티브바를 선보인다. 산양유단백 등 7대 단백질 12g을 함유한 고단백 에너지바로 일상 속 간편한 단백질 보충을 위해 개발됐다. 이번 신제품은 근육과 뼈 건강을 위해 ‘하이뮨 프로틴 볼’을 함유했다. ‘하이뮨 프로틴 볼’은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파우더를 퍼핑한 볼로 영양분은 유지하면서 고소하고 바삭한 식감을 낸 것이 특징이다.

체내에서 생성되지 않아 외부 섭취가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 9종이 모두 함유된 완전단백질 제품으로 근육 합성에 필요한 류신을 포함 BCAA 2000mg를 함유했다. 아몬드, 땅콩, 캐슈넛 견과류 3종을 더했으며 초코 하프코팅으로 생산해 텁텁하지 않고 부드러운 맛을 담았다. 휴대가 용이해 운동 전후 및 외부활동 중에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풀무원, 여섯번째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핏러브 엑스투’ 출시

사진=풀무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풀무원.
풀무원녹즙이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핏러브 엑스투’를 출시했다. 풀무원이 출시한 여섯 번째 융복한 건강기능식품으로 체지방 감소와 지방 탄수화물, 단백질 대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과 신선한 녹즙을 한병에 담은 제품이다. 풀무원녹즙은 2021년 말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제품을 선보인 이후 올해 5월말 기준 융복합 건기식 누적 판매량 700만 병을 돌파했다.

제품 뚜껑 부분에 식물유래 기능성 원료 100% 녹차추출물을 건강기능식품 정제로 담았다. 지방, 탄수화물, 단백질 대사와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오틴은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500% 함유했다. 일반식품인 병은 야생 로즈힙 퓨레와 스타루비 자몽으로 설계했다. 여기에 당근즙을 더하고 당근식이섬유분말을 함유해 식이섬유도 섭취할 수 있다.

◆핸드앤몰트, 제주 진귤 담은 ‘만다린 064’ 출시

사진=핸드앤몰트.
사진=핸드앤몰트.
수제맥주 브랜드 핸드앤몰트가 제주 지역 특산물 진귤로 만든 수제맥주 ‘만다린 064(MANDARIN 064)’를 출시한다.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특색 있는 맛과 향의 수제맥주를 만드는 캠페인 ‘로컬을 담다’의 세번째 시리즈 맥주다. 지역 곳곳의 우수한 특산물을 활용한 수제맥주를 선보여 각 지역 특유의 자연문화를 재조명한다는 것이 캠페인 취지다.
‘만다린 064’는 제주 서귀포 지역의 진귤을 첨가한 뉴잉글랜드 스타일의 IPA 맥주다. 일반적인 IPA 맥주에 비해 홉의 쓴맛은 줄이고 제주 진귤의 풍미를 살렸다. 홉의 아로마에 진귤피의 상큼함과 깔끔한 청량감이 더해져 더운 여름에 마시기 좋다. 제품명에 특산물과 지역 전화번호를 반영해 지역에서 탄생한 수제맥주의 정체성을 부각했다. 알코올 도수는 6도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핸드앤몰트 브루랩을 제주 지역의 특색을 반영해 꾸미고 페어링 푸드로 냉채 요리 ‘제주 진귤피 당근 라페’도 선보인다.

◆남양유업 ‘루카스나인 리저브 드립스틱’ 리뉴얼 출시

사진=남양유업.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남양유업.
남양유업이 인스턴트 드립 커피 ‘루카스나인 리저브 드립스틱’을 리뉴얼 출시한다. 복잡한 추출방식과 머신 없이 드립 고유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인으로 기존 루카스나인 인스턴트 커피 대비 50배 이상의 원두를 함유했다. 휴대하기 편한 스틱 타입으로 가정은 물론 등산이나 캠핑 등 야외 활동 중에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며 입맛에 따라 1~3분 저어주면 농도 조절이 가능하다. 진한 바디감을 느낄 수 있는 스페셜티 블렌딩 ‘시그니처 블렌드’와 에티오피아 스페셜티 원두를 사용해 꽃향기와 과일 산미를 더한 ‘에티오피아 코케허니’ 두가지 타입으로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샘표, 안산대·안산시 고혈압·당뇨병 등록 교육센터와 건강 식생활 MOU

6월1일 안산대학교에서 샘표, 안산대학교, 안산시 고혈압·당뇨병등록교육센터가 만성질환자 및 일반인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 4번째부터) 변성원 안산시 고혈압·당뇨병등록교육센터장, 윤동열 안산대학교 총장, 허병석 샘표 기술연구소장, 서동순 샘표 마케팅본부장. 사진=샘표.이미지 확대보기
6월1일 안산대학교에서 샘표, 안산대학교, 안산시 고혈압·당뇨병등록교육센터가 만성질환자 및 일반인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 4번째부터) 변성원 안산시 고혈압·당뇨병등록교육센터장, 윤동열 안산대학교 총장, 허병석 샘표 기술연구소장, 서동순 샘표 마케팅본부장. 사진=샘표.
샘표가 안산대학교, 안산시 고혈압·당뇨병 등록 교육센터와 만성질환자 및 일반인(고위험군 포함)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샘표는 만성질환 예방과 관리에 좋은 식재료 정보를 공유하고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조리법과 레시피를 개발해 제공한다. 개인 건강 상태와 취향에 따라 식재료와 조리법을 선택해 직접 요리할 수 있도록 돕는 요리 솔루션을 제안한다는 계획이다. 직접 요리가 어려운 만성질환자를 위한 고단백 저당 간편식(HMR) 제품과 저염·저당·저콜레스테롤 소스 출시도 검토할 예정이다.

◆아워홈, 여름시즌 골프장 전용 보양식 신메뉴 출시

사진=아워홈.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아워홈.
아워홈이 여름 시즌을 맞아 ‘보양’을 주제로 골프장 전용 여름 신메뉴를 출시했다. 아워홈은 올해 골프장 식음서비스 차별화를 위해 ‘미식가객 주안상’을 메인 콘셉트로 계절별 시그니처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미식가객 주안상은 ‘맛과 풍류를 즐길 줄 아는 미식가 손님을 위한 주안상’이라는 의미를 담아 계절과 자연, 절기 등을 주제로 4인 그룹에 맞춘 한상차림을 제공한다.

이번 여름 시즌 미식가객 주안상 시그니처 메뉴는 ‘보양 주안상’으로 회춘탕, 한방삼계구이, 복껍질무침을 한상에 담았다. 전남 강진군 대표 보양식인 회춘탕은 여름에도 골프를 즐기는 골퍼들의 원기회복을 위해 준비했다. 회춘탕을 단일 메뉴로 즐길 수 있는 전골 버전도 별도로 마련했다. 이밖에도 ‘우대갈비 커리라이스’, ‘비프카츠 반반커리라이스’, ‘육전 비빔국수’, ‘유린기 돈까스’, ‘BBQ 플래터’ 등 육류를 활용한 다양한 보양식 메뉴를 선보인다.

◆에델바이스, ‘필 더 알프스’ 팝업스토어 오픈

사진=에델바이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에델바이스.
오스트리아 밀맥주 에델바이스가 서울 강남구 압구정 로데오에서 ‘필 더 알프스(Feel The Alps)’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일상에서 벗어나 알프스 청정 자연을 오감으로 느끼며 에델바이스를 온전히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1층은 오로라·별과 함께 함박눈이 가득 쌓인 알프스의 겨울밤을 만나볼 수 있는 ‘체험존’으로 구성했다. 2층에는 알프스의 4계절을 담은 ‘미디어 아트존’과 알프스를 오감으로 경험할 수 있는 ‘센소리얼존’이 준비했다. 3층에는 알프스 설산을 배경으로 인증샷을 찍을 수 있는 알프스 ‘케이블카 포토존’과 에델바이스를 맛볼 수 있는 ‘시음존’을 마련했다.

◆‘핫식스 더킹’, 2023월드 디제이 페스티벌 공식 스폰서 참여

사진=롯데칠성음료.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 에너지드링크 ‘핫식스 더킹’이 ‘2023월드 디제이 페스티벌’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다.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은 매해 평균 5만 명 이상의 관객을 동원하는 대규모 EDM 페스티벌이다. 이번 페스티벌은 2일부터 3일간 과천 서울랜드에서 진행되며 제드, 갈란티스, 니키로메로, 마데온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참여한다.

핫식스 더킹 부스에서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더킹파워’, ‘더킹포스’, ‘더킹러쉬’, ‘더킹제로’ 등 4종 시음행사를 진행한다. 또 시음존 옆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어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스크래치 카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스크래치 카드 이벤트 경품은 에어팟 맥스부터 커피 쿠폰까지 다양하게 구성됐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노마드 바위크’ 이벤트 진행

사진=골든블루.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골든블루.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이 부산 광안리 소재 5개 몰트바에서 ‘노마드 바위크(Nomad Bar Week)’ 이벤트를 진행한다. 골든블루는 ‘노마드’에 대한 소비자 접점 및 브랜드 경험 확대를 위해 지난 5월 말 진행한 ‘노마드 마스터 클래스’에 이어 이번 행사를 추가로 진행하게 됐다. ‘노마드 바위크’는 6월1일부터 10일간 △바흐르 △드렁큰스테이션 △조셉 △모로가도 △더할라윅 등 부산 광안리 소재 5개 몰트바에서 진행된다.

골든블루는 ‘드링크 노마디즘(Drink Nomadism)’을 테마로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 ‘노마드’ 제품 이름처럼 술을 찾아다니는 유목민이 돼 5개 몰트바에서 칵테일을 마시고 스탬프를 모으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해당 바는 각기 다른 노마드 베이스 칵테일을 선보이며 칵테일 한잔당 스탬프가 1개가 지급된다. 스탬프 5개를 얻으면 ‘노마드 미니어처 세트’와 함께 경품 추첨 이벤트에 응모가 가능하며 당첨자에게는 위스키 굿즈 등 경품이 주어질 예정이다.


김성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jkim9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