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산 소고기 우리 육우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 촉진을 위한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올해의 캠페인 슬로건 ‘집밥 친구, 우리 육우’에 맞게 언제 어디서나 육우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를 할 수 있는 ‘전국 육우쿠킹클래스’를 개최한다.
이번 육우자조금의 ‘전국 육우쿠킹클래스’는 오는 9월까지 매월 1회씩 전국의 유명한 요리 인플루언서 및 요리연구가인 지워니테이블에 윤지원 요리연구가(위례), 펭귄쿠킹스튜디오 김은재 요리연구가, 정희의 식탁 이정희 요리연구가(서울), 부산진진쿡 박세미 요리연구가(부산)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육우자조금의 ‘전국 육우쿠킹클래스’의 첫 시작을 알릴 클래스는 오는 25일 윤지원 요리연구가가 부추무침을 올린 육우육전과 치즈를 올린 육우가지구이 요리로 진행되며, 육우쿠킹클래스 참여를 원하는 분들은 오는 10일부터 지워니테이블 인스타그램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마감 후 참가자들에게 개별 통보된다.
한편 맞게 육우를 활용한 다양한 집밥 등 레시피를 개발해 많은 소비자들이 육우를 즐길 수 ‘제 3회 육우레시피 공모전’의 본선은 오는 6월 28일 서울 강북에 위치한 나우쿠킹스튜디오에서 진행될 예정으로 다양한 육우를 활용한 요리와 클래스 등이 이어질 계획이다.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의 조재성 위원장은 “올해의 슬로건인 ‘집밥 친구, 우리 육우’에 맞게 육우를 활용해 다양한 요리를 해볼 수 있도록 이번 전국 육우쿠킹클래스를 마련해 직접 따라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올해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집밥 친구, 우리 육우’ 슬로건에 맞는 다양한 활동에도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조용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ycch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