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의 기운을 품은 귀한 지삼에 100% 식물성분만 담은 앰플형 홍삼
면역력·피로·혈행·기억력·항산화 등 5대 기능성 간편하게 충족
면역력·피로·혈행·기억력·항산화 등 5대 기능성 간편하게 충족

‘홍삼톤샷’은 100% 식물성분으로만 구성된 제품으로, 정관장이 2년간 토양을 가꾸고 6년간 정성껏 재배해 8년 만에 완성하는 홍삼 중에서도 철저한 등급 기준을 거쳐 100뿌리 중 단 2뿌리(2013~2016년 평균 기준)만 선별되는 귀한 지삼을 담았다.
‘홍삼톤샷’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면역력 증진, 피로 개선, 혈행 개선, 기억력 개선, 항산화 등 다양한 기능성을 인정받은 홍삼에 작약, 당귀, 계지, 백출, 감초, 숙지황, 황기, 천궁, 진피 등 전통 원료를 더해 풍부한 효능을 구현했다. 착향료, 착색료, 감미료를 배제하고 대추야자와 감 농축액으로 자연스러운 맛과 향을 살렸으며, 독자적으로 개발한 전용 앰플을 적용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1993년 첫선을 보인 ‘홍삼톤’은 누적 매출 1조 원을 돌파하며 매년 100만 세트 이상 판매되는 정관장의 대표 스테디셀러다. 남녀노소 모두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어 30년 넘게 사랑받으며 홍삼의 대중화를 이끌어왔다. 이번 ‘홍삼톤샷’은 홍삼톤 브랜드 최초로 홈쇼핑에 선보이는 제품으로, 9월 2일 오후 7시 35분 GS샵 방송을 통해 첫 판매가 진행된다.
한편, 국내 건강기능식품 1위 기업인 KGC인삼공사는 ‘홍삼정’, ‘에브리타임’, ‘천녹’, ‘황진단’ 등 스테디셀러 브랜드를 앞세워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최근에는 혈당 조절 신제품 ‘GLPro(지엘프로)’, 남성 건강을 위한 ‘RXGIN(알엑스진)’, 오리지널 침향으로 만든 ‘기다림 침향’ 등 차별화된 소재 제품을 확대하고 있으며, ‘에브리타임 플레이버’, ‘아미노 활기력샷’ 등 젊은 소비층을 겨냥한 트렌디한 라인업도 호응을 얻고 있다.
황효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yoju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