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하이트진로 ‘필라이트’, 누적 26억캔 돌파… 압도적 발포주 1위

글로벌이코노믹

하이트진로 ‘필라이트’, 누적 26억캔 돌파… 압도적 발포주 1위

‘필라이트 클리어’ 성공적 안착에 압도적 발포주 1위 굳히기
가성비·품질 앞세워 가정 발포주 시장 성장세 지속
하이트진로의 발포주 브랜드 '필라이트'. 사진=하이트진로이미지 확대보기
하이트진로의 발포주 브랜드 '필라이트'.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국내 발포주 1위 브랜드 ‘필라이트’의 누적 판매량이 지난 4일 기준 350mL 캔 환산 26억캔을 넘어섰다고 24일 밝혔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올해 9월까지 국내 발포주 시장에서 필라이트는 2위 브랜드와 3.8배 이상의 판매 격차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전년(3.4배) 대비 격차가 더 벌어졌으며, 특히 대형마트 채널에서는 이 격차가 4배 수준까지 확대된 것으로 나타났다.

성장 배경에는 지난 4월 출시된 ‘필라이트 클리어’의 성공적인 안착이 있다. 필라이트 클리어는 하이트진로의 독자적인 ‘슈퍼 클리어 공법’을 적용해 깨끗하고 깔끔한 맛을 구현한 제품으로, 실버 캔과 클리어 블루 컬러 조합을 통해 청량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고물가 상황 속에서 기능은 유사하지만 가격은 합리적인 ‘듀프(dupe) 제품’을 찾는 소비자 니즈가 커지면서, 필라이트 클리어의 깔끔한 목넘김과 높은 가성비가 주목받고 있다는 평가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전무는 “필라이트 클리어의 상승세를 고려할 때, 올해 안에 필라이트가 발포주 시장 1·2위를 모두 차지하며 상위권 구도를 재편할 것으로 전망한다”며 “앞으로도 시장 트렌드와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발포주 No.1 브랜드로서 리더십을 지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하이트진로는 고물가와 경기 침체로 인한 소비자 부담을 완화하고 정부의 민생경제 회복 정책에 동참하기 위해 9월부터 필라이트 클리어 주요 제품의 출고가를 평균 20% 인하했다.


황효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yoju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