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GS25, 에드워드 리와 손잡고 ‘폭립&갈비함박 도시락’ 출시

글로벌이코노믹

GS25, 에드워드 리와 손잡고 ‘폭립&갈비함박 도시락’ 출시

도시락 50% 페이백…이후 2000원 할인
GS25는 에드워드 리 셰프(사진)와 손잡고 코리안-아메리칸 스타일 ‘폭립&갈비함박 도시락’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제공=GS리테일이미지 확대보기
GS25는 에드워드 리 셰프(사진)와 손잡고 코리안-아메리칸 스타일 ‘폭립&갈비함박 도시락’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제공=GS리테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에드워드 리 셰프와 손잡고 코리안-아메리칸 스타일 ‘폭립&갈비함박 도시락’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저녁 외식 메뉴로 인기가 높은 폭립과 갈비 함박을 메인 메뉴로 구성했다. 여기에 에드워드 리 셰프만의 킥인 ‘소고기쌈장’을 밥 위에 더해 감칠맛을 더하고, 볶음김치·어묵·소세지 등 밑반찬을 곁들여 완성도를 높였다.

GS25는 고객들의 외식비 부담을 덜고자 오는 3일부터 9일까지 7일간 '에드워드 리 폭립&갈비함박 도시락' 구매 후 GS ALL 멤버십 적립 시 50% 즉시 페이백을 제공한다. 또 10일부터 31일까지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도시락을 구매하면 2000원을 할인한다.

GS25는 이번 도시락 출시를 시작으로 에드워드 리 셰프와 코리안-아메리칸 스타일 상품을 지속 출시할 방침이다.
우선 디저트 상품으로 ‘에드워드 리 피스타치오 컵케이크’를 2일 함께 선보인다. 촉촉한 초코 시트에 진한 피스타치오 크림을 층층이 쌓아 부드러움을 극대화했으며, 크림 사이에 떡을 넣어 쫄깃한 식감을 구현했다.

4일에는 ‘에드워드 리 K-맥앤치즈’와 ‘에드워드 리 버번소스 돈목살덮밥’이 출시된다. ‘에드워드 리 K-맥앤치즈’는 미국 가정식 대표 메뉴인 맥앤치즈에 한국식 청양고추를 토핑으로 더해 느끼함을 줄이고 매운맛을 강조했다. ‘에드워드 리 버번소스 돈목살덮밥’은 셰프의 고향인 미국 켄터키주의 대표 주류인 버번을 소스로 활용해 돼지고기 풍미를 극대화했다.

오는 9일에는 미국식 장조림인 풀드포크에 한국식 고추장 바비큐 소스를 더한 ‘에드워드 리 고추장 풀드포크 김밥’을 선보인다. 아삭한 식감을 살리기 위해 궁채 피클을 넣고, 채단무지·게맛살·햄·계란지단 등을 속재료로 더했다.

내년 1월에는 에드워드 리 셰프의 킥이 들어간 ‘부추전 스낵’도 선보일 예정이다. 부추전의 가장 맛있는 부분인 바삭한 테두리만 모아 먹는 듯한 맛을 재현하기 위해 부추 함량을 60%로 높이고, 간장 디핑 소스를 함께 구성해 퀄리티를 높였다.

조현정 GS리테일 트렌드상품차별화팀 매니저는 “최근 지속되는 물가 상승으로 편의점에서 저녁 식사를 해결하는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고객들의 저녁 식사를 책임질 풍성한 도시락을 기획했다”면서 “세계적인 셰프 에드워드 리와의 협업을 통해 코리안-아메리칸 프리미엄 간편식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문용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yk_11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