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국민은행, KB창작동화제 작품 공모전 실시

공유
0

국민은행, KB창작동화제 작품 공모전 실시

[글로벌이코노믹=이성호기자] KB국민은행은 2013년 ‘KB창작동화제’ 작품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모부문은 원고지 30매 내외의 미발표 창작동화로 가족에 대한 감사와 소중함, 꿈을 향한 도전과 의지 등 자유롭게 주제를 선정해 응모할 수 있다.
응모자격은 참신한 동화작가를 발굴한다는 취지에 맞춰 기성작가를 제외하고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오는 2월 28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당선작에 대해서는 상장과 함께 창작장려금으로 대상(1명) 500만원, 최우수상(1명) 400만원, 우수상(2명) 각 300만원, 장려상(4명) 각 200만원, 입선(10명) 각 100만원 등 창작장려금 총 3300만원이 수여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한국문인협회 후원으로 월간문학을 통한 등단 특전도 부여된다.

수상자 발표는 3월 28일 KB국민은행 홈페이지와 개별 통보로 이뤄지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KB국민은행 홈페이지(www.kbsta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의 당선작은 KB국민은행 창작동화집 ‘동화는 내 친구’(제22호)로 제작해 5월에 전국 초등학교, 도서관 및 문고에 배부된다.

국민은행은 1992년부터 지난 21년 동안 KB창작동화집 ‘동화는 내 친구’를 매년 무상으로 보급해 왔으며, 2012년부터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 동화집도 제작해 전국 맹학교 및 점자도서관 등에 배부하고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작품 공모전에 작가지망생, 주부, 학생들의 많은 참여로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줄 수 있는 재미있고 따뜻한 작품이 많이 응모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