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BNK금융, BNK디지털센터 확장 이전··· 디지털 역량 강화 나서

공유
0

BNK금융, BNK디지털센터 확장 이전··· 디지털 역량 강화 나서

최우형 부문장," 역량 확대를 위한 공유서비스센터(SSC)로 만들어 고객에게 최상의 디지털 금융환경을 제공" 약속

BNK금융그룹은 그룹 디지털 금융 고도화와 연구개발(R&D) 역량 강화를 위해 설립한 'BNK디지털센터'를 확장·이전하고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사진=BNK금융그룹이미지 확대보기
BNK금융그룹은 그룹 디지털 금융 고도화와 연구개발(R&D) 역량 강화를 위해 설립한 'BNK디지털센터'를 확장·이전하고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사진=BNK금융그룹
BNK금융그룹은 그룹 디지털 금융 고도화와 연구개발(R&D) 역량 강화를 위해 설립한 'BNK디지털센터'를 확장·이전하고 개소식을 열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해 2월 BNK디지털타워(서울 서초구 소재)에 문을 연 BNK디지털센터는 BNK의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문 연구 조직이다. 금융 관련 디지털 전문가와의 교류 및 우수 핀테크 기업과의 협업, 내부 인재 육성 등에 힘을 쏟고 있다. BNK디지털센터는 새롭게 이전하게 되는 센터 내에 모바일 오피스를 지향하는 사무 공간, 그룹 디지털 교육시설, 핀테크 및 빅테크 우수기업과의 협업 공간 등을 확충해 그룹 디지털 금융 내부 역량 강화와 개방형 혁신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또 외부 전문가 영입과 그룹 내 디지털 인력 양성을 통해 현재 운영 중인 빅데이터·AI 및 UI/UX Lab에 전문 인력을 지속적으로 보강하는 한편, 연내 신설 예정인 디지털마케팅 랩을 통해 그룹 계열사의 마케팅 역량 강화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최우형 BNK금융지주 그룹 D-IT(Digital & IT)부문장은 "BNK디지털센터를 그룹의 디지털 역량 확대를 위한 공유서비스센터(SSC)로 만들어 고객에게 최상의 디지털 금융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개소식에는 BNK금융그룹 김지완 회장과 그룹 계열사 임직원들이 참석해 BNK디지털센터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했다.


이도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ohee194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