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기보, 부산지역 디지털 접근성 향상 위해 PC 113대 기증

공유
0

기보, 부산지역 디지털 접근성 향상 위해 PC 113대 기증

저소득층·청소년·아동 등 정보격차 해소에 앞장서

기술보증기금이 부산 지역사회에 디지털 접근성 향상과 균형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광역시 자치단체 4곳에 순차적으로 PC 총 113대를 기증했다고 19일 밝혔다. 사진은 이재필 기술보증기금 이사(사진 오른쪽)과 오은택 부산 남구청장(사진 왼쪽). 사진=기술보증기금이미지 확대보기
기술보증기금이 부산 지역사회에 디지털 접근성 향상과 균형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광역시 자치단체 4곳에 순차적으로 PC 총 113대를 기증했다고 19일 밝혔다. 사진은 이재필 기술보증기금 이사(사진 오른쪽)과 오은택 부산 남구청장(사진 왼쪽). 사진=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이 부산광역시 자치단체 4곳에 PC 총 113대를 기증했다고 19일 밝혔다.

기보는 본사가 부산에 있는 공공기관으로서, 지역사회의 디지털 접근성 향상과 균형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는 이재필 기보 이사, 부산 북구청장, 부산 남구청장, 동구지역아동샌터협의회장 등아 참석했다.

기보는 지난 12일 부산 북구청을 시작으로 13일 부산 강서구청, 14일 부산 남구청, 19일 부산 동구청에서 ‘사랑의 PC 나눔’ 행사를 진행하고 PC 총 113대를 지원했다.

기증된 PC는 저소득층, 청소년문화의집, 보육원, 아동센터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기보는 PC나눔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2007년부터 정보화 취약 계층의 디지털 사회 참여 지원을 위해 정보화기기 기증 및 코딩교육 등을 실시해 왔다.

최근 5년간 1700여 대 이상의 정보화기기를 기증하는 등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이재필 기보 이사는 “기보는 부산지역의 발전을 위해 지역사회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교육기부활동을 이어왔으며, PC나눔 활동과 코딩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함으로써 디지털 정보 격차 해소에도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미래세대를 위한 나눔활동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기보는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자, 명절맞이 사회복지시설 특식 나눔 행사, 전통시장 지원을 위한 장본Day 행사 실시, 농촌 일손 돕기 봉사활동,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 국내산 소비 활성화를 위한 동행 이벤트 행사 실시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노훈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unjuro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