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기보, 대덕특구 50주년 국무총리 표창

공유
0

기보, 대덕특구 50주년 국무총리 표창

산·학·연·관 협력으로 혁신성장 이끌어
신사업분야 혁신기술기업 발굴·육성 기여

'대덕특구 50주년 기념 유공자 포상 수여식'에서 단체부문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이재필 기보 이사(사진 가운데). 사진=기술보증기금이미지 확대보기
'대덕특구 50주년 기념 유공자 포상 수여식'에서 단체부문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이재필 기보 이사(사진 가운데). 사진=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이 29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대덕특구 50주년 기념 유공자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연구개발특구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는 단체부문에서 공공기관으로는 유일한 국무총리 표창 수상이다.

연구개발특구 발전 유공은 대덕연구개발특구 50주년을 기념해 특구 육성정책, 인프라 구축, 특구 개발관리, 산·학·연 협력, 지역 혁신성장 등 연구개발특구 발전에 기여한 개인이나 단체에 수여되는 정부포상이다.
대덕연구단지는 1973년 연구학원도시 건설 기본계획을 시작으로 2005년에는 대덕연구개발특구로 확대 개편되었다.

기보는 2005년 대덕연구개발특구와 연구개발·기술사업화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기술금융지원, 기술이전·사업화지원, 지식재산(IP)평가, R&D 종합지원 등 지역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협력사업을 추진해 왔다.

또한, 기보는 ‘강소특구 우수 IP 금융지원사업’ 등 기술평가 인프라와 특구재단의 운영 노하우를 접목한 협업사업을 추진해 특구 내 신산업분야의 혁신기술기업을 발굴·육성하는 데 지속적으로 기여해 왔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대덕특구 50주년을 맞아 기보와 대덕연구개발특구가 추진하고 있는 협업사업의 성과를 인정받아 뜻깊게 생각한다”며 “기보는 앞으로도 산·학·연·관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기보의 기술평가 인프라를 활용한 유관기관 협업사업을 확대함으로써 국정과제인 지역주도 혁신성장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노훈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unjuro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