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DGB금융그룹, 대학생봉사단 발대식 개최...금융소외계층 도와

공유
0

DGB금융그룹, 대학생봉사단 발대식 개최...금융소외계층 도와

대학생봉사단, 지역 대학생 40명이 한 해 동안 금융소외계층을 위한 포용금융교육 지원 등 활동 진행
김태오 이사장"대학생들의 열정과 아이디어로 따뜻한 금융 실천에 앞장서"

8일 DGB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열린 대학생봉사단 발대식 기념촬영 사진=DGB금융그룹이미지 확대보기
8일 DGB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열린 대학생봉사단 발대식 기념촬영 사진=DGB금융그룹
DGB금융그룹 DGB사회공헌재단은 지난 8일 DGB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지역 곳곳에서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대학생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1일 전했다.

대학생봉사단은 올해 지역 대학생 40명이 한 해 동안 금융소외계층을 위해 포용금융교육 지원, 사회복지시설·기관 봉사활동, 환경보호 관련 홍보 콘텐츠 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지난 2013년부터 따뜻한 금융을 실천을 위해 DGB사회공헌재단에서 직접 운영하고 있다.

DGB금융그룹은 이날 발대식에서 연간활동 계획 발표, 선서 및 임명장 수여 등을 통해 소속감과 자긍심을 다지며 힘찬 새출발을 알렸다고 설명했다. 이어 대학생봉사단 구성원이 청년인 만큼 이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지원하고자 정기적인 활동비 및 교통비를 지급하고, 우수활동자와 우수활동조에게는 장학금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DGB금융그룹은 대학생봉사단뿐만 아니라 전체 임직원이 참여하는 동행봉사단, 임직원과 자녀로 구성된 패밀리봉사단, 직원들의 재능 나눔으로 이루어지는 금융교육봉사단도 운영하고 있다.

DGB사회공헌재단 김태오 이사장은 “대학생들의 열정과 아이디어가 지역 소외계층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 단원들에게도 좋은 경험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미래세대와 함께 ESG 경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며 따뜻한 금융 실천에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하민지 글로벌이코노믹 인턴기자 minjih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