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금융네트웍스, KB국민銀 ‘모니모 전용 통장’ 만든다

공유
0

삼성금융네트웍스, KB국민銀 ‘모니모 전용 통장’ 만든다

보험료나 카드대금 제휴통장 이체 시 추가 금리 제공

삼성금융네트웍스를 대표해 삼성카드 김대환 사장(왼쪽 다섯번째)과 이재근 KB국민은행장(왼쪽 여섯번째), 삼성생명·화재·카드·증권 모니모 관련 업무 담당 임원, KB국민은행 관련 임원 등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삼성카드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삼성금융네트웍스를 대표해 삼성카드 김대환 사장(왼쪽 다섯번째)과 이재근 KB국민은행장(왼쪽 여섯번째), 삼성생명·화재·카드·증권 모니모 관련 업무 담당 임원, KB국민은행 관련 임원 등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삼성카드 제공.
삼성생명과 삼성화재, 삼성카드, 삼성증권 등 삼성금융계열 연합체인 ‘삼성금융네트웍스’가 KB국민은행과 맞손을 잡았다. 4일 삼성본관에서 협약식에는 삼성금융네트웍스를 대표해 김대환 삼성카드 사장과 이재근 KB국민은행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삼성금융네트웍스와 KB국민은행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삼성금융 통합플랫폼 '모니모'를 중심으로 역량을 결집하고, 차별적 혜택의 금융상품 라인업 구축과 더불어 다양한 서비스와 이벤트를 고객에게 지속 선보이기로 했다.
삼성금융네트웍스와 KB국민은행은 첫 사례로 모니모 회원 전용의 입출금통장을 준비중이라고 밝혔다. 가칭 ‘모니모-KB 제휴통장’은 모니모에서만 가입이 가능하며, 삼성금융과 모니모를 잘 이용할수록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예를 들어 보험료나 카드결제대금을 제휴통장으로 자동이체하거나, 앱을 자주 방문하는 경우 추가 금리를 제공하는 방식이다. 또 기본 금리도 시중 입출금 통장과 차별적인 수준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삼성금융네트웍스와 KB국민은행은 상품 출시를 위해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절차를 진행 중이다.

이 밖에 삼성금융네트웍스와 KB국민은행은 △모니모 전용 금융 상품·서비스 공동 기획 △모니모 활성화를 위한 공동 홍보·마케팅 추진 △데이터 분석 등 지속 가능한 상호 협력 모델을 발전시켜 나가기로 했다.

삼성금융 관계자는 “업권별 선두인 삼성금융과 KB국민은행이 만나 모니모를 중심으로 차별적인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제휴가 No.1 금융사 간 제휴라는 상징적 의미를 넘어 성공적인 혁신 사례로 남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을 갖고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홍석경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hdtjrrud8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