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구청장 성추행 의혹' 여비서에 회유·협박 논란

공유
0

'구청장 성추행 의혹' 여비서에 회유·협박 논란

[글로벌이코노믹=온라인뉴스팀] 경기 고양시의 한 구청장이 업무시간에 여비서를 수차례 성추행한 혐의로 고소돼 논란을 빚고 있는 가운데 해당 구청 인사 담당자가 휴직을 회유했다는 증언이 나와 파문이 예상된다.

특히 인사 담당 직원이 휴직을 회유한 배경에 윗선이 개입했는지 여부에 대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피해여성 김모(42.여)씨는 26일 취재진과 전화통화에서 "해당 인사과 직원이 평소 친하게 지내던 여직원과 지난 1일 저녁식사 자리에 불러 '복직해도 그 자리(비서) 가기는 힘들다. 타부서로 가거나 휴직계를 내라'고 회유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이 직원이 '물증도 없는데 어떻게 입증할 거냐'는 등 협박성 발언을 해 고충을 들어주려고 만난 것이 아니라 윗선에 보고하기 위해 자리를 마련했다는 생각이 든다"며 "다음 날 이 직원은 '제3자나 남편에게도 말하지 말고 셋만 아는 걸로 해달라'고 말해 더욱 황당했다"고 말했다.

김씨는 경찰과 시 조사에서도 이같은 내용을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그는 "인사 당당부서 과장도 해당 직원으로부터 보고를 받았다는 사실을 친분이 있는 직원에게 듣고 인사팀이 윗선까지 개입해 청장을 보호하는데 급급했던 것으로 보인다"며 "성추행에 대한 얘기를 들었으면 시청이나 구청 감사계에 알렸어야 하는 것 아니냐"고 주장했다.

김씨는 또 자신을 '꽃뱀'으로 몰고가거나 비방해 조직적으로 압박한 직원들에 대해서도 변호사와 협의 후에 인권위에 진정서를 넣고 경찰에 명예훼손으로 수사를 의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인사 담당 직원은 "그런 얘기를 한 적이 없고 추측성 보도는 하지 말았으면 한다. 저녁을 먹으며 얘기를 했지만 어떤 얘기인지는 밝힐 수 없다"며 윗선 개입이나 조직적 압력과 관련해서는 "더 이상 답변할 것이 없다"고 일축했다.
한편 김씨는 지난 21일 A구청장이 어깨를 쓰다듬고 '호텔에 자러 가자'는 등의 언행으로 성추행을 당했다며 일산경찰서에 고소장을 접수했다. 같은 날 시는 여성가족부가 사태파악에 나서는 등 파문이 확산되자 A구청장을 직위해제했다.

A구청장은 자신이 결백하다며 성명서 등을 통해 진상 조사에 성실히 응하겠다고 했지만 24일 예정됐던 경찰조사에는 개인적인 사유를 들어 연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