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워홈 구지은 부사장 보직해임에 '최대주주' 장남에 쏠리는 눈

공유
0

아워홈 구지은 부사장 보직해임에 '최대주주' 장남에 쏠리는 눈

[글로벌이코노믹 박종준 기자] 구지은 아워홈 부사장(사진)이 보직해임되면서 장남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6일 업계 등에 따르면 아워홈은 구지은 부사장을 지난 2일 구매식자재사업 본부장에서 회장실로 발령냈다. 이에 따라 구매식자재 본부장에서 보직해임돼 외식사업에서도 손을 떼게 됐다.
이날 회사 관계자는 "지난 2일 회사 방침에 따라 인사가 난 것"이라면서 "부사장 직함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회장실로 가게 됐지만 앞으로 어떤 업무를 담당할지는 아직까지 정해진 게 없다"고 말했다.

구지은 부사장은 2004년 아워홈에서 상무에 오른 후 전무를 거쳐 2015년 2월 부사장까지 오른 오너 구자학 회장의 막내딸이다. 이 같은 막내딸의 승승장구에 재계 일각에서는 구 부사장이 후계구도의 정점은 물론 장차 그가 경영승계를 받는 것 아니냐는 관측까지 제기됐다.

하지만 이번 구 부사장의 보직해임으로 아워홈의 후계구도는 요동치게 됐다. 이에 장남으로 아워홈 지분 38.56%를 보유한 구본성씨가 주목받고 있다. 구씨는 구 부사장의 20.67%보다 많은 지분을 보유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회사 경영이나 공식행사에는 나오지 않고 있다.

이에 대해 회사 관계자는 "(장남의 경영참여 등) 경영승계 문제 등과 전혀 별개다"고 선을 그었다.
박종준 기자 dreamtr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