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롯데, "스펙 말고 능력만 보고 뽑습니다" · · · '스펙태클 오디션' 채용

공유
0

롯데, "스펙 말고 능력만 보고 뽑습니다" · · · '스펙태클 오디션' 채용

[글로벌이코노믹 박인웅 기자] 롯데그룹은 8일부터 직무능력, 창의성을 보유한 우수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2015년도 하반기 '스펙태클 오디션' 채용을 실시한다.

채용 회사는 롯데백화점, 롯데정보통신, 대홍기획, 롯데케미칼등 15개 계열사로 채용 인원은 공채와 인턴 포함 모두 120여명이다.
올해 5월 상반기 채용 시 처음으로 시행된 '스펙태클 오디션'은 '화려한 볼거리(Spectacle)'라는 뜻과 '무분별한 스펙 쌓기에 태클을 건다(Spec-tackle)'라는 뜻의 중의적인 의미로 스펙을 초월해 오직 직무수행에 적합한 능력만을 평가하여 인재를 선발한다.

이를 위해 입사 지원서 서류 접수 시에 이름, 이메일, 주소, 연락처 등 기본적인 인적사항만을 기재한다. 해당 직무와 관련된 주제에 대한 에세이만을 받아 이를 통해 서류합격자를 선발한다.

면접 전형은 회사별, 직무별 특성을 반영한 주제에 대한 프레젠테이션이나 미션 수행 등의 방식으로 진행된다. 예를 들어 롯데정보통신의 경우 프로그램 코딩(컴퓨터 언어를 활용한 프로그램 제작) 실무를 통해 합격자를 가리고 롯데홈쇼핑의 경우 홈쇼핑에 최적화된 프로그램 기획으로 지원자의 역량을 평가한다. 롯데백화점은 신성장동력에 대한 제안서와 자기 PR 동영상을 통해 선발한다.

롯데는 이번 하반기 스펙태클 오디션 채용 규모를 지난 상반기(100명)보다 20% 증가시킨 120명으로 하고 진행 계열사도 상반기보다 1곳 늘렸다.

스펙태클 오디션 채용은 8일부터 19일까지 '롯데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접수를 받는다. 전형 절차는 서류 전형 → L-TAB(인·적성 검사) → 면접전형' 순으로 진행되며 10월 말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합격자들은 각 회사별로 하반기 공채/인턴 채용을 통해 선발된 신입사원과 같은 자격이 주어진다.

롯데그룹 인사담당자는 "지난 상반기 채용 시 합격자를 선발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정도로 면접 지원자들의 수준과 참여열의가 전반적으로 높았다"며 "롯데는 앞으로도 능력 중심 채용 문화 확산에 앞장서 역량과 도전정신을 가진 청년들에게 더욱 많은 기회가 갈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박인웅 기자 parkiu78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