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충청권 6·13지방선거 및 국회의원 재보궐선거 공식 선거운동 돌입

공유
0

충청권 6·13지방선거 및 국회의원 재보궐선거 공식 선거운동 돌입

[글로벌이코노믹 김종환 기자] 충청권의 6·13지방선거 및 국회의원 재보궐선거에 출마하는 후보들이 31일 각 시도에서 공식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충청권 광역‧기초단체장, 광역‧기초의원 후보 1200여명은 내달 12일까지 13일간 공식 선거운동을 통해 얼굴을 알린다.
이번 선거는 문재인 정부가 지난해 5월 출범한 후 처음 진행되는 전국 단위 선거로 선거 기간에도 미북정상회담, 드루킹게이트 등 굵직한 현안이 산재해 있다.

세종시장 선거는 행정수도를 꿈꾸고 있는 세종시가 행정수도 완성을 어떻게 해결할지를 비롯해 다양한 현안들을 두고 선거 운동을 펼칠 예정이다.

대전시장 선거는 더불어민주당 허태정 후보의 발가락 병역 면제 의혹과 관련 이슈로 내걸며 도덕성 검증에 나설 예정이다.

충남지사 선거는 더불어민주당 양승조 후보의 국회의원 선거 당선 시 불출마 약속과 함께 안희정 전 지사의 성폭행 사건에 따라 당의 도덕성을 따져 물을 것으로 전망된다.

교육감 선거는 전교조의 진보와 비전교조의 중도 보수 간에 대결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후보들 간 단일화 여부도 관심사다.

한편, 이번 선거운동은 할 수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자유롭게 선거운동을 할 수 있으며 인터넷·전자우편·문자메시지를 이용한 선거운동은 선거일에도 가능하다.

김종환 기자 axkjh@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