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영화인총연합회 광명지부, 제3회 광명영화제 단편영화 공모

글로벌이코노믹

영화인총연합회 광명지부, 제3회 광명영화제 단편영화 공모

7월 17일(월)까지 접수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영화인총연합회광명지부(회장 나기수) 주관하고 한국예총광명지회가 주최하는 제3회 광명영화제(The 3rd GwangMyeong Film Festival, 집행위원장 나기수) 단편영화 공모가 예년의 성과를 넘어 열기를 더해가고 있다.

‘훌륭한 영화인 발굴’과 ‘광명시 영화예술 문화도시 발전’이라는 슬로건의 이 영화제는 전국에서 제작된 30분 이내의 단편영화(2023년 8월 기준 2년 이내 제작된 작품)를 6월 17일부터 공모해왔고 7월17일까지 공모한다.

공모 대상은 한국인 작품이라면 누구나 가능하고, 타 영화제에서 입상한 작품은 제외된다. 나기수 집행위원장은 영화로 광명시의 문화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경기예술대상(영화부문), 광명예술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번 영화제의 대상 상금은 이백만 원, 최우수상(2명) 백만 원, 우수상(2명) 팔십만 원이며, 남, 여주연상(각 오십만 원)이 수여된다. 특이점은 장려상이 15명이라는 점이다. 광명시민이 제작 또는 참여했거나, 광명시를 소재로 촬영한 출품 작품은 우대된다.
제3회 광명영화제는 광명시, 광명시의회, 한국영화인총연합회, 한국영화배우협회 후원으로 9월 9일(토) 13:30~17:00까지 광명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된다.

본선 진출작 발표는 8월 3일(목) 예정이며, 홈페이지 또는 개별 연락한다, 문의) 사)한국영화인총연합회광명지부 ☎ 010-6266-3481


장석용 글로벌이코노믹 문화전문위원(한국예술평론가협의회 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