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종태 서울시의원 “고덕강일3지구 학교 설립 결실 맺는다"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4

이종태 서울시의원 “고덕강일3지구 학교 설립 결실 맺는다"

학교 설립 협의체 구성 주도, 민원 간담회 추진
서울시교육청, ‘도시형캠퍼스’ 설립 추진 본격화

이종태 서울시의원. 사진=서울시의회이미지 확대보기
이종태 서울시의원. 사진=서울시의회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 이종태 의원(국민의힘, 강동2)이 10일 “그간 강동구 고덕강일3지구 학교 설립 추진을 위해 노력 끝에 사업이 본격화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 의원은 작년 2월부터 지역 숙원 사업인 가칭 강현초·중학교 설립을 위해 주기적으로 학교 부지를 점검하는 등 입주민과 함께 학교 신설을 위해 현장을 방문했다.
특히 7월에는 고덕강일3지구 학교 신설 추진을 위한 주민간담회를 개최 고덕강일 입주자대표, 서울시교육청, 강동송파교육지원청, 강동구청, 서울주택도시공사 등 주요 관계자로 구성된 협의체를 만들어 학교 신설을 위한 본격적인 실행에 옮겼다.

이후 논의 과정에서 부족한 학령인구로 인한 학교 신설 제약을 해결할‘도시형 캠퍼스’ 개념을 도입해, 소규모 학교의 장점을 살리는 동시에 학교 재정 효율성을 높이는 방안을 마련하기에 이르렀다.
이런 결과로 이 의원은 조희연 교육감으로부터 고덕강일3지구가‘도시형 캠퍼스’1호 도입 대상으로 선정될 예정이라는 답변을 받았다.

그리고 지난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 업무보고에서도 교육청에‘학교 설립 추진의 재원 마련 방안과 자세한 계획 수립’을 요구한바 있다.

이 의원은 그 동안의 활동으로, “올해 5월 중에 고덕강일지구 학교 신설이 본격화할 전망이다”라며, “ 고덕강일지구의 학교 신설 방안을 마련하기까지 많은 어려움과 제약사항이 있었다. 그러나 지역주민을 비롯한 교육청, 강동구청, SH 주요 관계자의 협력 속에 드디어 결실을 맺게 되었다. 앞으로도 학부모와 학생, 지역 주민을 위한 교육 정책을 고민하고 마련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노춘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vanish119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