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성남산업진흥원, 전남바이오진흥원과 MOU

글로벌이코노믹

성남산업진흥원, 전남바이오진흥원과 MOU

첨단 기술 기반 R&D 혁신 및 바이오헬스케어 생태계 발전 도모
지난 17일 이의준 성남산업진흥원장(오른쪽)이 윤호열 전남바이오진흥원장과 첨단 기술 기반 R&D 혁신 및 바이오헬스케어 생태계 발전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성남산업진흥원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17일 이의준 성남산업진흥원장(오른쪽)이 윤호열 전남바이오진흥원장과 첨단 기술 기반 R&D 혁신 및 바이오헬스케어 생태계 발전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성남산업진흥원
성남산업진흥원(원장 이의준)과 전남바이오진흥원(원장 윤호열)이 첨단 기술 기반 R&D 혁신 및 바이오헬스케어 생태계 발전을 위해 지난 17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주요 협력 분야는 ▲첨단 기술 기반 R&D 혁신을 위한 상호 교류 협력 ▲바이오헬스케어산업 활성화를 위한 상생 협력사업 공동 발굴, 대정부 제안 및 공동사업 수행 ▲창업 및 기술사업화 등 바이오헬스케어 생태계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양 기관의 보유시설, 인적자원, 협력 네트워크 공동 활용 등이다.

성남산업진흥원은 전남바이오진흥원을 방문하여 생물의약센터, 천연물의약품원료 플랜트, 식품연구센터의 연구, 실험, 제조시설 등을 둘러보았으며, 공동 R&D 및 기술 개발 협력, 천연물·농생명 기반 바이오소재 상용화, 실증 테스트 및 임상 전주기 협력, 지역기반 R&D와 인력교류 활성화 등 성남 바이오 식품 기업을 위한 다양한 협력 방안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이의준 원장은 "성남은 ICT 기반 헬스케어 기업과 스타트업 역량이 강하고, 전남은 연구시설, 바이오소재, 실증 인프라 등이 잘 갖춰져 있기 때문에, 양 지역의 강점을 연결하면 상호 보완적인 시너지가 매우 클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lwldms79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