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시아증시] HSBC, 상반기 세전 순이익 43억 달러...시장 기대치 하회

공유
0

[아시아증시] HSBC, 상반기 세전 순이익 43억 달러...시장 기대치 하회

HSBC가 올해 상반기 세전 이익이 43억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65%감소했다.  사진=HSBC이미지 확대보기
HSBC가 올해 상반기 세전 이익이 43억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65%감소했다. 사진=HSBC
CNBC는 3일 HSBC가 올해 상반기 세전 이익이 43억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65% 감소했다고 보도했다.

HSBC 은행의 발표에 따르면 같은 기간 동안 수익은 9% 감소한 267억 달러를 기록했는데, 이는 분석가들의 예상 수준을 다소 하회하는 기록이다.
노엘 퀸 은행장은 실적 관련 성명을 통해 ”코로나19 대유행, 금리 하락, 지정학적 위험 증가, 시장 변동성의 증가 등의 영향을 받았다”고 말했다.

그는 또 미국과 중국 간의 긴장 관계를 장기적으로 한국 은행이 해결해야 할 과제로 꼽았다.

이어 ”현재 중국과 미국 간의 긴장은 불가피하게 HSBC에게도 도전적인 상황을 만들어 낸다”고 덧붙였다.

은행이 집계한 분석가 추정치에 따르면 HSBC의 세전 이익은 2020년 상반기에 56억9000만 달러로 1년 전의 121억1000만 달러의 절반에도 못 미칠 것으로 예상했다.

레피니티브 자료에 따르면, 홍콩과 런던에 상장된 HSBC의 주가는 올해 40% 이상 하락했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