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월가 톱 애널리스트들이 매수를 권하는 40%가 넘는 상승 잠재력 지닌 3개의 주식은 무엇?

글로벌이코노믹

월가 톱 애널리스트들이 매수를 권하는 40%가 넘는 상승 잠재력 지닌 3개의 주식은 무엇?

월가의 톱 애널리스트들이 올해 40% 이상 상승 잠재력이 있는 주식으로 테너블 홀딩스, 트룰리브 캐나비스, 스냅 등을 꼽았다.이미지 확대보기
월가의 톱 애널리스트들이 올해 40% 이상 상승 잠재력이 있는 주식으로 테너블 홀딩스, 트룰리브 캐나비스, 스냅 등을 꼽았다.

주식 투자에서 승패는 무엇보다 수익률에 달려있다. 하루가 끝나면 모든 투자자는 자신이 선택한 포트폴리오가 성과를 내고 투자 수익을 가져오기를 원한다. 한편 현명한 투자자는 수익과 위험의 균형을 맞추려고 한다.

일반적으로 시장이 상승하는 가운데 S&P 500은 올해 들어 12% 상승했다. 하지만 현재는 단기적으로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러한 위험을 감수하기 위해 투자자는 주식 시장에 대한 또 다른 진실을 기억해야 한다. 투자는 장기적인 플레이다. 엄청난 이익을 빨리 실현하고 장기적으로 유지하며, 높은 수익률을 제공하는 주식을 찾을 것을 기대하지 않는 게 투자 성공의 열쇠다.

이런 가운데 팁랭크(TipRanks) 플랫폼을 사용해 투자자에게 ‘적극 매수’ 컨센서스 등급과 함께 향후 1년 동안 40% 이상의 상승 여력을 제공하는 3개의 보석같은 주식을 찾았다. 이들은 다양한 부문에 있으며 최근 주가 실적에서 개별적인 특징을 보였다. 월스트리트의 최고 애널리스트들은 그들에게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웠다. 여기서 그 이유를 분석해 보고자 한다.

■ 테너블 홀딩스(Tenable Holdings)

테너블은 ‘사이버 보안 회사’라고 자칭하는 지주 회사 기술 부문에서 시작한 기업이다. 테너블의 주력 제품인 네서스(Nessus)는 사용자가 네트워크로 연결된 시스템에서 취약점을 찾아서 닫을 수 있게 해주는 스캐너다. 테너블의 보안 소프트웨어 제품군은 다른 제품과 함께 고객에게 보고하고, 예측하고, 행동하는 3가지 이점을 제공한다. 이들 제품 라인은 인기가 높으며 테너블은 ‘Fortune 500대 기업’의 절반 이상을 포함한 3만 곳 이상의 고객 기반 조직을 자랑하고 있다.

대규모 고객 기반과 디지털 세계에서 필수적인 제품 라인과 함께 테너블은 꾸준한 재정적 성장을 보여 왔다. 이 회사는 지난 9분기 연속 분기 대비 매출 증가를 기록했으며, 아직도 중단될 기미는 보이지 않는다. 가장 최근에 보고된 2021년 1분기에 테너블은 1억2,320만 달러 매출로 분기 연속으로 4%, 전년 대비 20% 증가하는 실적을 올렸다.

다른 주요 지표에서 테너블은 보유 현금이 3,860만 달러라고 보고했으며, 이는 회사 전체 현금 흐름의 97%에 달하는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또 미래 현금 흐름(FCF) 역시 전년 대비 무려 864% 상승했다. 테너블은 이와 함께 분기 중 330명 이상의 새로운 엔터프라이즈 플랫폼 고객을 보고했으며, 6자리 범위의 순 계약을 체결한 29명의 신규 고객을 보고했다.

테너블은 팁랭크 월스트리트 분석가 중 상위 1%로 평가된 웨드부시(Wedbush)의 기술 전문가 대니얼 아이브스(Daniel Ives)의 관심을 끌었다. 아이브스는 테너블에 대해 “3월 분기에 예상보다 더 강력한 수익을 올렸을 때 등장했다. 그는 ”우리는 테너블을 가장 좋아하는 사이버 보안회사 중 하나로 계속 지켜보고 있다. 회사의 확장된 제품 포트폴리오, 클라우드 전략 초점, 높은 수준의 관리팀 및 위험‧보상은 현재 수준에서 매우 매력적”이라고 리포트 했다.

아이브스는 테너블의 주가에 매수의견(Outperform)과 함께 1년 동안 68%의 상승을 의미하는 62달러 목표 가격을 제시했다. 적극 매수 컨센서스 등급에서 월스트리트가 일반적으로 아이브스에 동의한다는 것은 분명해 보인다. 주식에 대한 최근 리뷰 6개는 매수 대 보류가 5대 1로 나뉘고 있다. 주가는 36.88달러이며 평균 57.50달러 목표는 향후 12개월 동안 56%의 상승 여력을 시사한다.

■ 트룰리브 캐나비스(Trulieve Cannabis)

기어를 바꿔 대마초 산업을 살펴 ​​보자. 캐나다와 독일(의료용으로만 사용)과 같은 주요 국가가 약물을 합법화했으며, 미국의 30개 이상의 주에서 전면 또는 일부 보유 허용한 대마초는 지난 10년 동안 불법 규제 약물에서 대기업의 주요 상품으로 전환됐다. 합법화는 약물이 점점 더 수용되고 의료 사용이 주류가 되면서 대마초 공급자 전체 네트워크가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성장했다.

트룰리브는 미국 의료용 대마초 부문 주요 업체 중 하나다. 이 약물은 여전히 ​​미국 연방 수준에서 불법이므로 미국의 의료용 대마초 회사는 주 단위로 운영된다. 트룰리브는 의료용 대마초 플로리다 시장에서 선두 자리를 차지했다. 이 회사는 미국에서 세 번째로 큰 주와 합법적인 의료용으로 두 번째로 큰 주에서 51%의 시장 점유율을 자랑한다. 트룰리브는 또한 캘리포니아, 매사추세츠, 코네티컷 및 펜실베니아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제품 라인은 550개 이상의 개별 품목을 자랑하며 수직적으로 통합된 ‘종자 판매’ 비즈니스 모델도 제공한다.

미국의 의료용 대마초 사업은 광범위한 합법성 체제에 적응해 진정한 국가적 규모의 운영에는 제한이 있지만 트룰리브는 이 문제를 해결하고 3년 연속 수익성을 보았다. 회사의 가장 최근 실적발표인 2020년 4분기 매출은 1억6,840만 달러로 전년 대비 24% 증가해 회사 역대 최고 기록을 달성했다. 1년 동안 매출액은 5억2,150만 달러로 전년 대비 106% 증가했다. 이 회사는 연간 순이익이 6,300만 달러로 2019년보다 19% 증가했으며 운영 현금으로 996만 달러를 보유하고 있다.

니덤(Needham)의 5성급 분석가 매트 맥긴리(Matt McGinley)는 트룰리브의 향후 전망에서 “우리는 플로리다에서의 수익이 2021년 전체의 80% 이상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하지만, 새로운 주도 성장의 33%를 차지할 것이다. 트룰리브의 대차 대조표는 M&A를 가속화 하고 동시에 높은 수준의 자본 지출을 유지할 수 있는 강력한 위치에 있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세전·이자 지급 전 이익(EBITDA)’ 성장에 따라 주가가 더 높아질 것으로 믿고 있으며, 이러한 강력한 운영 펀더멘털을 가진 회사로서 PER가 낮다고 생각한다”고 리포트 했다.

애널리스트의 의견은 주식에 대한 매수 등급을 뒷받침하며, 그의 평균 주가 60.75달러는 향후 한 해 동안 46%의 주식 성장에 대한 확신을 나타낸다. 현재 9건의 리뷰가 올라와 있으며 적극 매수 합의 등급은 만장일치다. 주가는 41.37달러에 거래되고 있으며 평균 주가 목표는 69.61달러로 이는 2021년 68%의 상승 여력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 스냅(Snap)

마지막으로 스냅은 인기 있는 스냅챗 앱의 모회사로 널리 알려져 있다. 스냅챗과 함께 스냅은 비트모지(Bitmoji)를 소유하고 있으며, 스펙터클즈(Spectacles)를 통해 스마트 글래스를 판매한다. 공통젹인 테마는 소셜 미디어와 카메라 앱의 조합으로, 사용자가 사진 필터를 사용해 임시 스토리를 만들고, 동영상을 녹화할 수 있도록 한다. 스냅은 개인 사진을 재창조하기 위해 소셜 기술을 사용하는 카메라 회사라고 자부한다.

스냅은 지난달 2021년 1분기 실적을 보고했으며 매출액은 전년 대비 66% 증가해 1분기 중 7억7000만 달러를 기록했다. 보유 현금 흐름은 작년 동기 대비 1억3100만 달러 증가한 1억26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이것은 2017년에 상장된 이후 회사 최초의 긍정적인 현금 흐름이다.

이러한 탄탄한 재무 디스플레이는 강력한 사용자 성장에 의해 뒷받침됐다. DAU(일일 활성 사용자)는 전년 대비 22% 증가해 총 2억8000만 명을 기록했다. 이 회사는 영업을 북미, 유럽 및 기타 지역으로 나누었으며 DAU는 순차적으로 전년 대비 3곳 모두에서 증가했다.

스냅 주식은 팁랭크 전체 9위를 기록하고 있는 웰스 파고(Wells Fargo)의 분석가 브라이언 피츠제랄드(Brian Fitzgerald)가 커버하고 있다. 그는 “(우리는) 다양한 차원 (광고 관련성 증가, 새로운 형식, AR 채택 증가, 점유율 증가)에 걸쳐 강력한 사용‧참여 추세와 충분한 수익 창출 활주로를 감안할 때 여전히 낙관적이다. 플랫폼에서의 전자 상거래 및 게임 활동, 국내‧국제 수익 격차 축소)… 우리는 스냅의 크고 참여도가 높은 청중과 빠른 수익 성장 및 수익성 프로필 개선을 고려할 때 현재 수준에서 주식 가치가 매력적이라고 ​​생각한다”고 리포트 했다.

이러한 의견과 함께 피츠제랄드는 스냅에 비중 확대(Overweight) 등급을 부여하고 향후 12개월 동안 68%의 상승 여지가 있음을 나타내는 91달러 목표 가격을 제시했다. 최근 몇 주 동안 스냅은 36개의 리뷰를 수집했다. 여기에는 매수 29(적극 매수 포함), 홀드 6 및 매도 1로 나왔다. 스냅은 55.78달러에 팔리고, 평균 가격 목표는 80.13달러로 1년 동안 43%의 상승 여력이 있음을 전망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